‘세르카’와의 대결 준비에 한창인 로아 유저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2부 첫 레이드 콘텐츠인 그림자 레이드가 막을 연다.

7일 출시되는 그림자 레이드의 주인공은 ‘고통의 마녀 세르카’다. 일전에 쿠크세이튼, 에키드나로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한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과의 본격적인 전투 서막이라고 볼 수 있다.

세르카 전장은 슈파이어에 배치된 시리우스의 교단 ‘빙결의 성소’다. 트레일러에 따르면 신의 권능을 차지하기 위해 나타난 세르카의 습격을 받으며 전투가 펼쳐진다.

입장 레벨은 노말 1710, 하드 1730, 나이트메어 1740이다. 입장 인원은 일반적인 군단장, 카제로스 레이드와 달리 4인이다. 쿠크세이튼 레이드의 감성을 다시금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문은 총 2개다. 1관문과 2관문 모두 세르카와 동일하지만 모습이 전혀 다르다. 이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1관문에서는 “내 아내”, 2관문에서는 “니 아내”라거나 “로스트아크 최초 버추얼 유튜버 보스”라는 등 유쾌한 표현들이 쏟아지고 있다.

1관문 전투 콘셉트는 ‘고문’이다. 특정 파티원을 원형 틀에 고정시킨 후 다트를 던지거나, 등에 못을 박아 망치로 찍어버리고, 아이언 메이든에 가두는 등 기존 로스트아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잔인한 고어 연출이 깊은 인상을 사로잡았다.

2관문은 세르카의 본래 모습과 전투를 펼친다. 지금까지 로스트아크 레이드의 보스들은 대부분 인간형이었는데 세르카는 다크소울, 엘든 링을 연상케 하는 괴물형이다.

금강선 스마일게이트RPG CCO는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그림자 레이드의 경우 인간형 보스로는 구현할 수 없었던 기믹이나 연출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감을 심었는데 이전 레이들과 어떻게 차별된 재미를 구현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세르카 레이드 출시일이 다가오자 유저들은 물론 쫀지, 이다, 포셔, 노돌리, 눈가루, 로마러 등 로스트아크 전문 스트리머들도 공격대를 결성하고 메인 캐릭터 스펙 상승에 한창이다.

또한 기존 공격대에서 인원을 나눠야 하는 만큼 커뮤니티에서는 스트리머들의 공격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다의 로아사랑단 합류를 비롯해 커뮤니티에서 공개된 로스트아크 주요 스트리머 공격대의 현황은 아래와 같다.

■ 세르카 스트리머 공격대 현황

로스트아크 세르카 레이드 트레일러

1. 캡틴잭(창술사), 이다(브레이커), 방울토마토라면(소서리스), 은가비(홀리나이트)

2. 김뚜띠(워로드), 태경(블레이드), 후니(버서커), 쁘허(바드)

3. 포셔(배틀마스터), 소녀양점순(워로드), 봉킹(호크아이), 천승호(홀리나이트)

4. 노돌리(배틀마스터), 우웅(스카우터), 눈가루(브레이커), 풀씨(바드)

5. 게임하는인기(소울이터), 쭈르야(블레이드), 로마러(브레이커), 리니링(바드)

6. 쫀지(브레이커), 킴필두(디스트로이어), 첫째스님(워로드), 코룰라(바드)

7. 도읍지(소울이터), 신선한망치(디스트로이어), 이호진(환수사), 조이냥(바드)

8. 정소림(환수사), 선짱(기공사), 꿀멩이(스트라이커), 짱여니(바드)

9. 미호밍(소서리스), 김주선(건술리어), 곰캐(블래스터), 깜식(홀리나이트)

10. 갓냥이(워로드), 민트롤(스트라이커), OHBENJI(가디언나이트), 유리앙(바드)

11. 갱쥰(리퍼), 게임하는도비(소서리스), 겜태평(소울이터), 찌모찌모햄(도화가)

12. 핸떠기(소서리스), 광말구(워로드), 서씨가문의수치(아르카나), 미랑(도레미랑)

한편, 전재학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디렉터는 “이전 레이드에 비하면 할 만한 수준이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세르카 레이드의 퍼스트 클리어는 지난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처럼 빠른 시간 안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데 과연 어떤 공격대가 나이트메어 퍼스트 클리어를 차지할지 기대가 된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