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231주 연속 1위 불패 신화…4년 5개월간 독주 체제 유지


송가인 SNS
송가인 SNS


송가인, 231주 연속 1위 불패 신화 이어가


송가인이 스타랭킹 여자 트로트 부문에서 231주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트로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주 투표에서 송가인은 10만 268표를 획득하며 2위 김태연의 2만 6천여 표, 3위 김다현의 1만 9천여 표를 압도적으로 따돌렸다. 231주는 환산하면 무려 4년 5개월이 넘는 시간으로, 단 한 번도 정상 자리를 내주지 않은 독주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스타랭킹, 송가인
스타랭킹, 송가인


팬덤 결속력과 영향력이 만든 이례적 기록


음악 평론가들은 송가인의 231주 연속 1위 기록을 두고 팬덤의 결속력과 본인의 영향력을 동시에 보여주는 이례적인 사례라고 분석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송가인을 살아있는 전설이라 칭하며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송가인의 팬들은 매주 투표 인증샷을 SNS에 올리며 자발적인 응원 릴레이를 펼치고 있으며, 4주 연속 1위 시 제공되는 옥외 전광판 광고는 이미 송가인의 전유물이 된 지 오래다.


TV조선, '미스트롯4'
TV조선, ‘미스트롯4’


미스트롯4 마스터로 활약 중인 송가인의 행보


최근 송가인은 미스트롯4에서 마스터로 활약하며 방송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트로트 팬들은 송가인의 불패 신화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의 독보적인 위상은 앞으로도 한동안 흔들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4년 5개월간 쌓아올린 송가인의 기록은 트로트 역사에 길이 남을 전설로 기억될 전망이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