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고트, CJ온스타일 라이브서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 론칭 


프리미엄 뉴질랜드 산양유 브랜드 아임고트(IMGOAT)가 오는 27일 오전 6시 CJ온스타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식 론칭한다. ‘우유 그 이상의 우유’라는 핵심 메시지로 프리미엄 우유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임고트 산양유는 청정 뉴질랜드에서 자연방목으로 자란 산양의 원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산양 분유를 개발한 데어리고트의 원료를 사용하며, 원유 생산부터 가공, 제품까지 단일 밸류 체인으로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한다. 비유전자 변형, FSSC 22000 식품안전 인증, 할랄 시설 인증을 갖춰 글로벌 수준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산양유는 전 세계 유제품 생산량의 약 2.4%에 불과한 희소 원유로, 일반 우유와 구조 자체가 다르다. 모유와 가장 가까운 A2 단백질이 많고, 알파S1-카제인 함량이 낮기 때문에 작은 유지방 입자 구조로 락토프리 공법 없이도 소화가 잘된다. 국내 성인의 75%가 우유 섭취 후 소화 불편을 경험하는 점을 고려할 때 우유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아미노산 스코어 130점의 고품질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고함량의 칼슘, 마그네슘, 비오틴, 셀레늄, 비타민B2, 천연 올리고당이 일반 우유보다 2~6배 많다. 인공첨가물이 아닌 자연이 만든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로 장 건강까지 도움되는 완전식품이다.


아임고트는 기존 건강식품 시장의 기능 중심 제품과 달리 ‘아무것도 섞지 않은 순수한 우유 그 자체’라는 철학으로 차별화를 시도한다. 특히 저온 저가공 방식으로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최소한만 가공한다. 유지방을 인위적으로 제거(탈지분유)하지 않고, 첨가물 없이 산양유 본연의 부드러움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 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아임고트는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를 시작으로 산양유츄어블, 비누를 연이어 출시했으며 펫푸드 등으로 브랜드 제품군을 확장해 토털 헬스케어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임고트 관계자는 “이번 CJ온스타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산양유의 진정한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우유가 불편했던 사람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고자 한다”며 “뺄 것도, 더할 것도 없이 자연 그대로의 영양과 진한 풍미를 경험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