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후쿠오카지점이 후쿠오카 국제공항으로부터 표창을 받고 티웨이항공 우주 후쿠오카 지점장(오른쪽 두번째) 및 후쿠오카지점 직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Tway Air 제공]](https://i0.wp.com/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6/01/416179_219842_2235.jpg?resize=600%2C389)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티웨이항공 일본 후쿠오카지점이 2025년도 상반기 항공보안감사에서 우수한 항공보안 교육훈련 실적을 인정받아 후쿠오카 국제공항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항공보안감사는 매년 공항 내 항공사·보안회사·관계사 등을 대상으로 항공보안 교육, 패스 관리, 공항 보안 기준 준수 여부 등을 평가해 수상한다.
후쿠오카지점은 항공보안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는 동시에 정기 교육과 실습 중심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강화해 왔다. 이러한 체계적 교육 시스템은 실제 감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공항 보안대책 품질 향상에 기여한 점이 표창 수상의 배경이 됐다.
특히 교육훈련을 실제 업무와 밀접하게 연계해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대응 능력을 강화한 점이 주목받았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외 전 지점을 대상으로 정기 교육과 안전 점검을 지속하며 항공보안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후쿠오카지점 직원들의 철저한 교육훈련과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이 만든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항공보안 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