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가 오는 11월 30일 시작되는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시즌 12’의 메인 아티스트로 글로벌 팝 아이콘 리사(LISA)를 전격 발표했다.
이번 시즌은 리사의 음악적 색채와 ‘Alter Ego’ 콘셉트를 포트나이트라는 가상 무대 위에 그대로 옮겨오며, 게임과 아티스트 콘텐츠의 결합을 한 단계 확장한 협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새 시즌의 핵심인 스타럭스 뮤직 패스에는 리사의 트렌디한 비주얼과 에너지 넘치는 트랙이 다수 수록된다. 최종 보상으로 제공되는 ‘록스타 리사’ 의상과 전용 록스타 마이크는 팬들이 게임 속에서 리사의 또 다른 자아를 직접 플레이하며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플레이어는 해당 마이크를 활용해 ‘FUTW’, ‘Rockstar’, ‘New Woman’ 등 리사의 대표 잼 트랙을 즐길 수 있다.
리사는 “포트나이트가 제 또 다른 자아를 게임 속에서 완벽하게 구현해낸 것이 정말 놀라웠다”며 “스타럭스 뮤직 패스의 메인 아티스트가 된 것을 팬들이 데뷔 앨범 ‘Alter Ego’의 음악과 의상을 게임에서 계속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 세계 5억 개 이상의 등록 계정을 보유한 포트나이트는 배틀로얄, 페스티벌,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하나의 생태계 안에서 제공하며 글로벌 유저층을 확보해왔다.
플레이어는 배틀로얄 모드에서 마지막 1인을 가리는 경쟁을 펼치거나,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서 자신만의 공연을 선보이는 등 폭넓은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UEFN(Unreal Editor for Fortnite)과 포크리(Fortnite Creative)를 기반으로 제작된 10만 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제공한다.
포트나이트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Android, PC,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이번 리사 협업을 통해 포트나이트가 음악, 패션, 게임을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또 한 번 존재감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