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리자드 2025년 연감’을 공개, 지난 12개월 간의 블리자드 여정을 돌아봤다. 2025년은 블리자드에 있어 게임 출시부터 여러 게임업계 및 커뮤니티 행사까지 다양한 일들로 가득했던 한 해였다.
조해나 패리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이 연감의 머리말에서 “우리 직원들이 이뤄내는 수많은 훌륭한 일들에 늘 감탄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026년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들을 공개할 생각에 매우 설렌다”며 “(내년에는) 수많은 놀라움으로 가득한 주요 확장팩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거대한 하나의 커뮤니티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나누게 될 블리즈컨 2026에서 다시 한번 모두들 함께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리자드가 아끼는 연말 전통 중 하나인 ‘숫자로 보는 블리자드’는 2025년 블리자드 플레이어들의 천문학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사실과 숫자들을 모은 것으로 연감 전반에 걸쳐 소개, 각 게임의 세계관과 Battle.net 플랫폼에서 제공한 여러 내용들을 담고 있다. 그 중 일부 내용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배틀넷: 5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올해 블리자드 게임을 플레이! 이 모든 사람들이 블리즈컨에 참석하려면, 블리즈컨이 1500 회 정도 열려야 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끌려간 우두머리만 12억 마리 이상. 우두머리와의 전투 한 번에 10초 밖에 안 걸린다고 해도, 이 많은 우두머리와 싸우는 데 걸린 총 시간은 380년이 넘는다.
디아블로 4: 획득한 신화 아이템 3000만 개 이상! 처치한 보물 고블린 수 1억6600만 마리.
오버워치 2: 29조 이상의 대미지 기록. 라인하르트가 쉬지 않고 1초마다 망치를 1만년 이상 휘둘러야 달성할 기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