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시로코 테러’ 넨도로이드 예약 판매 시작

스나오오카미 시로코에 이어 시로코 테러도 넨도로이드로 구현된다
스나오오카미 시로코에 이어 시로코 테러도 넨도로이드로 구현된다

일본 대표 피규어 제작사 굿스마일컴퍼니가 9일 블루 아카이브 인기 캐릭터 ‘시로코 테러’의 넨도로이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넨도로이드는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영화 등 다양한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손바닥 사이즈의 2.5 등신으로 데포르메한 굿스마일컴퍼니 대표 SD 피규어 시리즈다.

2006년 시리즈 탄생 이해 약 1800종 이상이 발매됐으며 단순 장식하고 감상할 뿐만 아니라 추가 표정, 다양한 옵션 파츠를 교체해 시리즈 특유의 순간을 재현할 수 있는 가동성이 특장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금껏 21종의 넨도로이드(아로나, 나기사, 카린, 우시오 노아, 쿄야마 카즈사, 미소노 미카, 리쿠하치마 아루, 아야네, 프라나, 세리카, 노노미 등)를 선보였다.

블루 아카이브 시리즈 22번째 넨도로이드로 등장한 시로코 테러는 기존 스나오오카미 시로코와는 다른 세계의 미래에서 넘어온 시로코다. ‘테러’라는 키워드는 최종편 이벤트의 연합작전에서 보스로 등장할 때 구별해서 쓰이는 가칭이다. 

시로코와 동일한 존재이지만 미래에서 온 만큼 보다 성숙한 모습을 하고 있다. 평소에는 시크하고 차가운 눈매가 인상적이지만 시로코와 마찬가지로 아비도스를 아끼고 학원과 자치구의 부흥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엉뚱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넨도로이드도 시로코 테러 특유의 분위기를 잘 담아냈다. 추가 파츠는 어썰트 라이플, 복면이다. 파츠를 활용하면 어깨에 메고 있는 어썰트 라이플을 겨누거나 총열을 잡고 지면에 세울 수 있다. 표정 파츠는 기본 쿨한 무표정과 미소 표정 그리고 슬픈 표정 3종으로 구성됐다. 

크기는 높이 기준 100mm로 기존 넨도로이드 시리즈와 동일하다. 가격은 6만 8100원으로 기존 블루 아카이브 넨도로이드와 비슷하다. 공식 예약 판매 종료 일정은 2월 17일이며 출고일은 2026년 7~8월로 예정됐다.

한편, 시로코 테러 넨도로이드와 함께 타카나시 호시노 무장 1/7 피규어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해당 피규어는 승리의 여신: 니케 홍련 피규어로 최근 피규어 팬들에게 극찬을 받아낸 굿스마일아츠상하이가 제작했다.

호시노 피규어의 샘플 사진을 살펴보면 이번에도 의상 주름 하나도 놓치지 않는 디테일을 자랑했다. 베이스도 단순 플라스틱 평판이 아닌 전장 분위기를 부각시켜 호시노 무장의 감성을 끌어올렸다.

호시노 무장 피규어의 가격은 21만 5600원이다. 공식 예약 판매 일정은 시로코 테러 넨도로이드와 동일한 2월 17일이며 출고일은 2026년 12월 ~ 2027년 1월로 예정됐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