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2, 익명 유저 선물에 감동 “시즌2로 보답하겠다”

소인섭 아이온2 사업실장, 김남준 아이온2 개발PD. (사진= 아이온2 유튜브)
소인섭 아이온2 사업실장, 김남준 아이온2 개발PD. (사진= 아이온2 유튜브)

엔씨소프트 ‘아이온2’의 아이콘인 김남준 개발 PD와 소인섭 사업실장에게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엔씨는 15일 아이온2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익명의 유저가 보낸 간식과 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게시글에는 유저들의 응원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시즌2 업데이트를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김 PD와 소 사업실장은 “정성스럽게 준비된 선물과 함께 전해진 편지를 여러 번 읽어봤다”며 “익명으로 보내져 누구인지 알 수 없었지만, 글에 담긴 마음만으로도 충분히 전해졌고 그 자체로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개발팀과 사업팀이 이런 응원을 직접 받아본 것은 처음이라 놀랐다. 게임을 만들며 쉽지 않은 순간들도 많지만, 유저들의 따뜻한 응원이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큰 원동력이 된다”고 덧붙였다.

김 PD와 소 사업실장은 “보내주신 마음을 가볍게 넘기지 않겠다. 시즌2 업데이트 준비 과정 속에 잘 담아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유저들에 대한 보답 의지를 거듭 강조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한편, 아이온2는 1월 21일부터 시즌2를 시작한다. 시즌2에서는 신규 콘텐츠로 원정 ‘죽은 드라마타의 둥지’, ‘무의 요람’을 비롯해 토벌전, 각성전, 초월 던전 등이 추가되며 2월 25일에는 엔드 콘텐츠인 성역 ‘침식의 정화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