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앨범 판매량 30만 장 돌파, 케이팝 솔로 아이돌 제치고 트로트 가수 최초 기록


티엔엔터테인먼트, 박지현


박지현 앨범 판매량 30만 장 돌파, 전문가들 놀란 이유


지난 한 해를 결산하는 각종 가요계 지표가 발표되면서 트로트 가수 박지현의 이름이 연일 화제다. 많은 가요 전문가들이 2025년 가장 놀라운 활약을 보인 가수로 박지현을 지목하고 나선 것. 박지현은 트로트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초동 25만 장, 총 판매량 30만 장을 훌쩍 넘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업계를 경악시켰다. 전 세계적으로 케이팝 열풍이 거센 가운데 음반 시장에서 이 같은 성적을 거둔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티엔엔터테인먼트, 박지현


박지현, 케이팝 솔로 아이돌과 어깨 나란히


한 가요 전문가는 박지현의 판매량 기록에 대해 “트로트 가수들끼리의 경쟁 차원이 아니라 일반 케이팝 솔로 아이돌 가수들과 비교해도 뛰어난 성적”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2025년 남자 솔로 아티스트 전체를 종합했을 때 박지현은 이찬원 다음으로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트로트 가수로 집계됐다. 지난해 1월 발매된 박지현의 ‘오션’ 앨범이 연말 결산 판매량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그의 저력을 입증한 셈이다. 음원 시장만큼이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음반 시장에서 박지현이 보여준 행보는 트로트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됐다.


티엔엔터테인먼트, 박지현


박지현 오션 앨범, 수록곡 전곡 메가히트 행진


박지현의 ‘오션’ 앨범은 모든 수록곡이 메가히트를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팬심은 물론 음원 성적과 실물 시디 판매량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드문 사례로 평가받는다. 박지현은 탄탄한 팬덤을 바탕으로 음반 구매 열풍을 일으키며 트로트 가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2026년에도 박지현이 또 어떤 눈부신 성과를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트로트 팬들은 물론 가요계 전반에서 박지현의 다음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