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이색알바?… 강아지랑 놀고 알비비도 받는다

당근알바 반려동물 돌봄 프로모션. [당근]

당근알바 반려동물 돌봄 프로모션. [당근]
당근알바 반려동물 돌봄 프로모션. [당근]

[박정우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가 필요한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당근 관계자는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을 어떻게 준비할지 고민하는 보호자들이 많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반려동물 돌봄 알바에 대한 접근성이 한층 높아지고, 이웃 간 신뢰와 온기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내새꾸 돌봐주실 분”은 반려동물을 돌봐줄 사람이 필요한 구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이웃알바’에 반려동물 돌봄 구인글을 작성하면 경품에 자동 응모되며, ▲반려동물 종합건강검진 비용(최대 40만 원, 2명), ▲당근 장바구니(200명), ▲당근 피크닉 매트(200명), ▲츄파춥스(무제한 증정) 중 한 가지에 즉시 당첨된다. 

이벤트 참여는 1인 1회 가능하며,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당근 앱 ‘당근알바’ 탭 내 이벤트 배너나 당근 앱 검색창에 ‘반려동물알바’ 또는 ‘반려동물돌봄알바’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당근알바의 ‘이웃알바’는 가까운 생활권 내 이웃과 일자리를 빠르게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반려동물 돌봄, 짐 옮기기, 수리·설치, 가사·집정리, 등하원 도움 등 일상에서 갑자기 도움이 필요할 때 믿을 수 있는 이웃과 바로 소통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