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가 삼성 갤럭시 스토어와 휴대용 게이밍 PC ROG Xbox Ally 및 ROG Xbox Ally X에서 로블록스를 공식 출시한다. 멀티 디바이스 기반 플랫폼 전략을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전 세계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확장하겠단 의지를 드러냈다.
로블록스는 2023년 메타 퀘스트,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디바이스로 확장을 발표하며 플랫폼 독립성과 유저 접근성을 강화하는 기술 및 디바이스 확대를 지원해왔다. 전 세계 모든 디바이스와 운영체제에서 로블록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크리에이터들에게 넓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삼성 갤럭시 스토어 및 Xbox Ally 플랫폼 입점을 통해 로블록스 유저들은 스마트폰·태블릿·콘솔·PC·핸드헬드 등 모든 환경에서 제약없이 로블록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유저들은 삼성 갤럭시 폰과 태블릿을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로블록스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이번주 후반부터는 ROG Xbox Ally 및 Xbox Ally X에서도 네이티브 앱을 통해 최적화된 게임 실행이 가능해진다. 사용자들은 게임패드 및 터치 컨트롤을 지원하는 환경에서 휴대용 플레이에 최적화된 부드러운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로블록스는 새로운 디바이스로 확장을 통해 대표 체험인 ‘라이벌스’, ‘그로우 어 가든’, ’99 나이트 인 더 포레스트’, ‘댄디스 월드”, ‘드라이빙 엠파이어’, ‘프런트라인 벌서스’, ‘비행기 만들기’ 등의 풍성한 게임 타이틀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블록스 자체 조사에 따르면 멀티 디바이스에서 로블록스를 즐기는 이용자는 싱글 디바이스 이용자 대비 평균 2.5배 높은 지출과 20% 더 긴 플레이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로블록스는 멀티 플랫폼 전략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수익 성장을 지원하며 로블록스의 주요 목표 중 하나인 ‘게이밍 시장 10% 점유율’을 달성할 계획이다.
한편 로블록스는 이번 런칭과 함께 컴퓨터, 웹, 로블록스 기프트 카드를 통해 로블록스 재화인 로벅스를 구매하는 사용자에게 최대 25%의 로벅스를 추가 제공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플레이어에게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해당 혜택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로벅스를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