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주년 라이브 방송 기념 쿠폰
행운의7주년감사의선물
“초월 엘릭서 삭제, 아크 그리드 개편, 조율의 서 정리 등 대대적 개선 작업 실시”
2025년 로아온 윈터는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스마일게이트가 7일 로스트아크 7주년을 기념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서는 등산복을 입고 등장한 전재학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총괄 디렉터 외 김상복 팀장, 이병탁 팀장이 참석해 7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 디렉터는 밸런스 패치와 신뢰도 우회, 가디언 토벌 등 여러 인게임 이슈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밸런스 패치에 대해서는 “아크 그리드 조정은 보수적으로 진행했으며, 만족스럽지 않다”며 12월 10일 진행할 다음 밸런스 패치는 아크 그리드 위주로 진행할 것임을 약속했다.
현재 적용 4개월 차인 신뢰도에 대해서는 “우회 범위나 수준이 낮으면 단계적으로 제재를 진행한다”며 현재의 방식을 설명했다. 또한 “향후 제재가 늘어날 수 있다. 경고 단계도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낙원과 나락에 대해서는 “콘텐츠 개발 중 가장 집중한 것은 재미였다. 로스트아크에는 도전이 필요하다. 잘 될 때도 있고, 미끄러질 때도 있지만 이를 통해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낙원은 시즌2에서 증명 단계가 확장되고 운적 요소에 조정이 들어갈 예정이다. 시즌 단위로 굵직한 변화를 추구하며 새로운 재미를 모험가에게 선사한다.
가디언 토벌은 서포터 유무에 따라 전투 감성과 클리어 시간에 차이가 있는 현재 상황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파티 신청 종합 전투력 표기에 대해서는 19일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특수 재련 사용성 개선, 젬 초기화권 구매 방식 간소화, 6회 제한 완화 등 개선 예정 사항을 소개했다.
로아온 윈터는 ‘윈터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12월 7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12일부터 참가 인원을 모집하며, 1640 이상 모험가만 신청 가능하다.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는 12월 10일 진행된다. 사전 안내 사항으로는 3티어 재련 재료 및 상급 재련 완화, 초월·엘릭서 장비 기본 효과 및 아크 패시브 효과로 이관, 시련·헬·증명의 전장 등 조율의 서 콘텐츠 정리 등이 포함됐다. 특히 증명의 전장은 정해진 세팅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바뀔 예정이다.
7주년답게 라이브 방송 기념 쿠폰에는 유물 코어 선택 상자를 비롯해 영웅 젬 선택 상자, 유물 전투 각인서 선택 상자 등이 담겼다. 특히 유물 코어 선택 상자를 확인한 유저들은 환호성을 질렀다.
전 디렉터는 “7년이 정말 긴 시간인데, 함께해 주신 모험가들께 감사하다”며 “10주년까지 오래도록 즐거움 드릴 수 있는 게임이 되겠다. 앞으로도 노력해서 많은 즐거움 드리고 좋은 추억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