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더 퍼스트 6일차 “이제 방송 끄고 승부다”

- 광폭화 시간 연장 방법부터 찾아야 하는 2-2관문 [출처: 봉킹 방송]
– 광폭화 시간 연장 방법부터 찾아야 하는 2-2관문 [출처: 봉킹 방송]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퍼스트 클리어 레이스가 피날레로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더 퍼스트 유력 공격대들이 방송을 끄고 비공개 진행에 돌입했다.

현재 LOPEC 기준 가장 유력한 우승 공격대는 로아사랑단(캡틴잭, 후니, 태경, 쫀지, 방울토마토라면, 김뚜띠, 은가비, 쁘허)과 로병단(눈가루, 우웅, 일혜, 블서떡상기원, 빙르카나, 오닉쮸, 베비썬, 세빙)이다.

이외 2관문 2단계에 돌입한 공격대는 ▲로네다(포셔, 노돌리, 편지, 소녀양점순, 봉킹, 돌세공하고싶어서만든캐릭, 베르앤도, 챙뱌), ▲로아헌터스(청룡진, 힘꽁, 낀현동, 생각해볼게, 발구미, 문설, cadlez, 윤노랑), ▲로조쿠(게임하는인기, 랜스, 쭈르야, Dorist, 리퍼는지켜줘야해, 강원기의원기옥, 코룰라, 리니링), ▲노보단(노랑보리중재자, 방천제일검, FUZZY, 류건커, 메뉴, 냄새, 규소홀나, bbuy0), ▲로코코(빙수아, 인사하면 곤란함, 알빵, 햬나, 학신, 김시끄, 조울증, 애기토션), ▲노크리캔트윈(날구원해주소서, 행이, 도끼사린마, 청뽀, 백깡쥐, Lusale, 유성구루난의허리케인, 백리중) 총 8개다.

더 퍼스트의 마지막 경쟁이 펼쳐지자 선두 공격대들 사이에서는 공략 파훼 방법에 예민해졌다. 특정 공격대가 히든 에스더 발동 구간 등을 알아내면 다른 공격대가 이를 참고해 빠르게 진도를 나가니까 경쟁에서 불리해지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비공개 진행으로 시작한 로조쿠와 눈가루의 영상 도네 방송이 있긴 하지만 사실상 비공개 진행인 로병단에 이어 로아사랑단도 비공개 진행을 결정했다. 방송을 켜고 진행 중인 유명 스트리머 선두 공격대는 로네다뿐이다.

로아사랑단 공격대장 캡틴잭은 “비공개로 게임하던 중 중요한 기믹을 발견했다. 내부 회의 결과 지금부터라도 방송 없이 퍼스트 클리어 레이스를 진행하기로 했다. 물론 비방해도 퍼스트 클리어를 못할 수 있지만, 저를 포함해 멤버들의 퍼스트 클리어 의지가 충만하다. 아직 기회가 있으니 최선을 다해보겠다”고 전했다. 이후 로아헌터스, 노크리캔트윈도 비공개 진행으로 전환하면서 경쟁의 온도를 뜨겁게 달궜다.

이에 많은 유저가 6일차에 클리어 소식이 전해지지 않을까 기대했다. 하지만 6일차에도 카제로스는 무너지지 않았다. 무엇보다 2-2관문 300줄, 600줄의 언령 기믹 파훼 난이도가 공격대들의 발목을 잡고 있다.

LOPEC 기준 1위를 달리고 있는 로병단도 276줄을 달성하고 좀처럼 진도를 나가지 못했다. 여기에 카멘처럼 2-3관문까지 있을 가능성도 있다. 물론 카멘의 2-3관문은 다소 쉽게 격파됐지만 카제로스의 2-3관문은 어떤 난이도로 구현됐을지 수많은 공격대와 더 퍼스트 관전자 입장에선 미지의 영역이다.

점점 마지막으로 접어들수록 팬들도 자신이 원하는 공격대를 향해 열렬히 응원하고 있다. 더 퍼스트를 달성하면 카제로스 The 1st 칭호, 신화가 된 카제로스 공격대 트로피, 모험가 배너 파멸, 더 퍼스트 공격대 기념비,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 실물 스태츄를 제공한다.

초기화를 앞둔 7일차. 8월 26일 모든 공격대가 클리어에 실패하면 1관문부터 시작하는 만큼 더 퍼스트의 경쟁이 예상치 못한 흐름으로 펼쳐질 가능성이 높은데 과연 클리어 소식과 함께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