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과 연계해 기획
–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서 운영. 사전 예약 9월 25일 오후 4시부터 오픈
– 소심한 호랭이 ‘코코’와 함께하는 테마 공간… 팬들을 위한 굿즈·이벤트 풍성하게 준비
네이버웹툰이 슈퍼 IP <마루는 강쥐>의 새로운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이하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입장 마감 오후 9시). 예약은 9월 25일(목) 오후 4시부터 10월 26일(일) 오후 7시까지 가능하며, 링크는 오픈 당일 오전 11시 ‘마루는 강쥐’ 공식 인스타그램(@webtoon_maru_offline)을 통해 공개된다.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는 마루와 친구들이 함께 꾸린 따뜻한 숲속 공간을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소심한 호랭이 캐릭터 ‘코코’도 등장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총 150여 종의 다채로운 굿즈가 마련될 예정이다. ‘마루&코코’의 신상 굿즈 99종이 단독 공개되며, 마루 애니메이션 굿즈 23종도 최초로 선보인다. 여기에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굿즈들까지 더해져, 방문객들은 한 자리에서 풍성한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을 거라 한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 연재를 시작해 지난해 11월 완결했으며, 따뜻한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팬덤 파워’를 입증하며 압도적 인기를 얻은 슈퍼 IP다. 연재 종료 후에도 팬들의 자발적인 굿즈 소비, 2차 창작,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지며 ‘마루는 강쥐’는 단순한 웹툰을 넘어 ‘팬덤 드리븐 IP’로 자리매김했다.
네이버웹툰은 이러한 팬덤의 열정을 중심으로 캐릭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23년 코엑스몰 팝업을 시작으로 더현대서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각 행사마다 역대급 매출과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팬덤이 직접 증명한 폭발적 수요는 GS리테일, 도미노 피자, 해태아이스, 삼성 갤럭시 Z 플립6, LG 생활건강, 롯데월드 등 업종을 불문한 브랜드 협업으로 이어졌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LG트윈스와 함께 웹툰 캐릭터 최초로 프로야구단과 공식 협업을 진행했으며, 올해 6월에는 ‘냐한남자’의 ‘춘배’와 함께 LG트윈스·키움 히어로즈와의 협업을 통해 야구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과 연계해 기획된 것으로, 본행사 전후 기간에도 관람할 수 있다.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우리나라가 웹툰 종주국임을 알리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2회차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