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소노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회원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웹 서비스 평가 시상으로, 약 4천 명의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비주얼·콘텐츠·사용성·기술력·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소노아임레디는 올해 3월 전면 리뉴얼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 경험 전반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새 웹사이트는 단순한 서비스 안내를 넘어 ‘경험 기반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을 목표로 설계됐으며, 상품 가입 여부와 관심도에 따라 개인화된 사용자 여정을 제공한다. 또한 간편 로그인과 메뉴 개편을 통해 가입부터 장례 신청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했다.
웹사이트는 상조·여행·웨딩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콘텐츠를 균형 있게 배치하고, 장례지도사의 태블릿 상담 환경을 고려한 전용 페이지 최적화도 강화했다. 고객 유형별 맞춤형 페이지 구성, 직관적인 UI/UX, 다이렉트 가입 프로세스, CMS 기반 회원 관리 기능 등 운영 효율성을 높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노스테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성장과 고객 만족을 함께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시상식 참석한 소노스테이션 조선화 마케팅기획 팀장(왼쪽 두번째) 등 시상자와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사진=소노스테이션 제공]](https://i0.wp.com/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5/12/415558_219135_212.jpg?resize=600%2C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