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전문 스트리머 팡이요, 세글자, 명예훈장, 청묘가 ‘메이플 아지트’ 이벤트 기획을 위해 넥슨 본사에서 모였다.
메이플 아지트는 강남역 4번 출구 근처에 열리는 메이플스토리 상설 PC방이다. 단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아니라 메이플스토리 전용 음식 메뉴와 굿즈도 제공한다.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들만 방문 가능한 스페셜 오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페셜 오픈 이벤트 참여 기회는 티케팅으로 얻을 수 있다.스페셜 오픈 이벤트와 관련해 넥슨은 방문 티켓 판매 금액, 스페셜 오픈 기간 PC방 매출, PC방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 조회수를 합쳐 도토리 하우스에 전액 기부한다.
스페셜 오픈 이벤트는 상설 이벤트와 특별 이벤트로 구분된다. 상설 이벤트는 포토존, 식음료, 현장 이벤트로 구성됐다. 포토존은 청묘, 식음료는 세글자, 현장 이벤트는 명예훈장과 팡이요가 기획한다. 특별 이벤트는 현장 라이브와 크리에이터 이벤트로 각 스트리머들이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청묘가 상설 이벤트만으로 바쁠 것 같다고 말하자 팡이요는 “특별 이벤트를 위해 우리를 도와줄 크리에이터들을 아르바이트생으로 섭외할 것이다”고 답했다. 현장에서 해당 크리에이터들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각 스트리머들이 기획한 상설 이벤트 아이디어는 아래와 같다.
■ 청묘 포토존
메이플스토리가 담긴 포토존 소품들(머리띠, 판넬 등)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몬스터 코스프레로 참여 시 상품 증정
■ 명예훈장 이벤트 파트 아이디어
차원의 탑 등반 이벤트
펀치킹 직업별 랭킹전
크리에이터 캐릭터로 크리에이터의 보스 클리어 기록을 깨기 이벤트
– MAPLE AGIT 스페셜 오픈 Episode 1
발표 중에서 가장 뜨거웠던 주제는 ‘크리에이터 캐릭터로 크리에이터의 보스 클리어 기록을 깨기 이벤트’였다. 팡이요는 “최근 하드 림보 솔로 플레이를 하고 있다. 복사된 ‘아델’ 캐릭터로 성공하면 정말 선물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명예훈장이 테스트 월드 캐릭터가 그대로 동기화될 지 모르겠다고 하자 팡이요가 “넥슨에게 요청하면 되지 않겠냐”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세글자는 “카인 장인이 제 캐릭터로 공략하면 배울 수도 있고 재밌을 것 같다”며 명예훈장의 ‘팡따챌’ 아이디어에 긍정적인 의견을 던졌다.
팡이요와 세글자의 발표는 다음 편에서 진행된다. 예고편에서는 역대급 매운 라면이 개발되고 스페셜 게스트로 감스트가 언급되거나 여성 스트리머와 통화하는 장면이 조명됐는데 과연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