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피카PC방 단독 피피배 리그전 개최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는 미디어웹이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자사의 크로스플레이 게임 전용 플랫폼인 ‘크래프트박스’를 통해 총 2000만 마일리지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랭킹전 ‘피피배 리그’(피카PC방 배틀그라운드 리그)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배틀그라운드 랭킹전 ‘피피배 리그’는 전국 피카PC방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PC방 크래프트박스 ‘배틀그라운드 랭킹전’ 메뉴를 통해 유저는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PC방을 소속팀으로 설정하고, 게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 팀 단위 경쟁에 참여할 수 있다. 

랭킹전은 개인 랭킹 · 팀 랭킹 · 생존왕 랭킹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유저의 1등 횟수, 킬, 생존 시간에 따른 가중치 기반으로 점수가 산정된다. 시즌 종료 후 개인 랭킹전 1위에게는 최대 100만 피카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순위에 따라 배틀그라운드 굿즈, 게이밍 기어, 60계치킨 쿠폰 등 1천만원 상당의 푸짐한 보상도 마련돼 있다.

또한, 개인용 크래프트박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개인 PC에서 매주 ‘배틀그라운드’를 3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최대 1,000 피카 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피피배 리그’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피카 마일리지는 문화상품권이나 PC방 이용료, 먹거리 구매 등 PC방에서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크래프트박스는 현재 전국 3000개 PC방과 5만 대 이상 개인PC에 설치되어 있는 국내 유일 크로스플레이 게임 전용 마케팅 플랫폼으로, 게임만 플레이해도 미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마일리지로 문화상품권 교환은 물론 PC방 이용과 먹거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미디어웹 사업운영실 안수철 실장은 “올해 8월 크래프트박스 핵심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인 리그오브레전드 경쟁 콘텐츠인 ‘LOL 랭킹전’ 에 이어, PC방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랭킹전’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연말 연시 방학기간동안 많은 PC방 이용자들이 전국 피카PC방 배틀그라운드 최강자 리그에 참여해 역대급 마일리지와 경품 보상을 많이 받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