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드디어 앰포리어스 정실이 온다”

“꼬꼬마 키레네가 훌쩍 성장했네”

호요버스가 9일 붕괴 스타레일 3.7 버전 신규 5성 캐릭터 키레네를 공개했다. 

엠포리어스 영웅기를 통해 공개된 키레네는 얼음 속성 운명의 길 기억 캐릭터다. 파이논의 소꿉친구이자 여정을 함께 했던 단발머리 키레네가 훌쩍 성장해, 웨딩 드레스와 유사한 흰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다.

3.6 버전 PV에서 잠깐 공개됐던 모습대로 시그니처였던 단발에서 푸른 기가 감도는 풍성한 장발로 변화했다. 일견 Mar.7와도 컬러 파레트가 비슷하며, 좌측과 우측에는 각각 어린 키레네와 미미의 모습이 배치됐다. 

키레네는 엘리사이 에데스의 딸, OOO를 키우는 황금의 후예, 기억의 씨앗을 심어 과거의 꽃이 내일 피어나게 하는 자로 지칭된다. 엘리사이 에데스 외 소속 도시와 신권 이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황금의 후예 중 유일하게 고대어 명칭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기억 캐릭터는 기억 개척자와 카스토리스, 히아킨, 에버나이트처럼 기억 정령의 모습이 일러스트 내에 포함된다. 어린 키레네와 미미가 그려진 것을 보아 파티에 따라 기억 정령의 모습이 달라지는 캐릭터가 아니냐는 추측이 힘을 얻고 있다.

키레네의 엠포리어스 영웅기가 올라온 9월 9일은 키레네의 모티브 캐릭터 엘리시아가 주역인 붕괴3rd 단편 애니메이션 ‘너로 인한 이야기’가 공개된 날짜이기도 하다. 키레네의 쇼츠 OST 역시 해당 애니메이션의 OST인 ‘TruE’를 사용했다.

한편,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 12일 3.6 버전의 프리뷰 프로그램 ‘긴 밤 속에 다시 대지로’를 통해 버전 이벤트 및 신규 캐릭터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