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마법소녀, 등장합니다”

- 마법소녀가 된 스즈미와 레이사
– 마법소녀가 된 스즈미와 레이사

키보토스를 수호하기 위한 정의의 마법소녀가 등장했다.

넥슨의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가 18일 공식 방송‘블루아카 라이브! 오텀 컬러즈!’을 진행했다. 블루아카 라이브는 일본 서버의 신규 이벤트와 학생,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는 자리다.

라이브 방송은 익숙한 형태로 진행됐다. 신규 학생이 등장하고, 해당 학생들이 활약하는 새 이벤트 스토리가 공개됐다. 이번엔 최초로 학생들의 마법소녀 버전이 공개돼 선생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법소녀가 될 기회를 얻은 학생은 총 3명이었다. ‘모리즈키 스즈미(매지컬)’과 ‘우자와 레이사(매지컬)’, ‘코마카제 라브’다. 무엇보다 정식 출시 때부터 선생님들과 함께 했던 ‘스즈미’가 5주년을 앞두고 처음으로 의상을 받았다는 점이 뜻깊었다.

특별 게스트로 스즈미의 성우 ‘샤모토 렌’이 방송에 참가했다. 샤모토 렌은 처음으로 의상을 받은 스즈미의 모습을 보며 “살아있어서 다행이다”라는 말과 동시에 눈물을 보이며 시청 중인 선생님들을 감동시켰다.

이외에도 신규 총력전 보스 ‘예소도’, 5주년 블루아카 페스 일정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면서 선생님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 신규 이벤트 ‘마법소녀 헤비칼리버’ PV

 

새로운 메타를 개척하는 서포터 ‘스즈미(매지컬)’

- 스즈미(매지컬) 스킬 번역 정보
– 스즈미(매지컬) 스킬 번역 정보

스즈미(매지컬)은 EX스킬 메타를 벗어나고자 기획된 신규 서포터다. EX 스킬 ‘기초마법, 이에요!’는 편성된 스트라이커 아군 및 아군 소환물의 공격력과 기초 숙련도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지녔다.

기초 숙련도는 스즈미(매지컬)과 함께 새로이 추가된 용어다. EX 스킬을 제외한 모든 공격 방식인 일반 공격과 기본 스킬, 서브 스킬을 통틀어서 일컫는다. 쉽게 생각해서 키사키의 EX 스킬 대미지 증가와 반대되는 효과라고 보면 된다.

공격 속도를 높이는 것만으론 일반 공격이 EX스킬의 피해량을 추월하는 건 불가능하다. 조금이라도 격차를 좁히고자 기초 숙련도라는 새로운 개념을 추가한 셈이다. 필드에서 전투 중인 모든 아군에게 주는 버프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기본 스킬 ‘매지컬 섬광탄’은 일정 시간마다 적 1명에게 피해를 주고 회피율을 낮추는 효과다. 모든 학생의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낮춰준 다는 점에서 꽤나 유의미하다. 강화 스킬 ‘매지컬 제압사격’은 자신의 공격력을 높인다.

서브 스킬 ‘누군가를 돕기 위해서’는 EX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코스트 회복력을 높여 파티의 스킬 회전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스즈미(매지컬)은 새로운 효과인 ‘기초 숙련도’ 하나만으로도 이미 데려가야 할 이유가 충분하다. 최근 추가된 학생들이 공격 속도에 특화됐기에 새로운 메타가 온다는 건 자명한 일이다.

공격 속도와 잘 어울리는 서포팅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모자라 한정 학생인 만큼, 앞으로 다가올 신규 메타에 대응하기 위해선 무조건 모집해서 데려갈 필요가 있다.

– 스즈미(매지컬) 등장 연출, 스킬 컷신

 

변신 여부에 따라 능력이 역변하는 ‘레이사(매지컬)’

- 레이사(매지컬) 스킬 번역 정보
– 레이사(매지컬) 스킬 번역 정보

레이사(매지컬)은 익숙하면서도 다른 맛을 보유한 스페셜 힐러다. EX 스킬 ‘테르밋 핑크, 등장!’은 필드에 레이사(매지컬)을 소환하는 심플한 효과다. 다만 이 때는 레이사(매지컬)이 아니라 ‘테르밋 핑크’로 변신했다는 설정을 지닌다.

변신 유무에 따라 레이사(매지컬)의 스킬이 완전히 변한다. 먼저 테르밋 핑크로 변신한 상태에서 기본 스킬은 ‘테르밋 펀치!’가 된다. 해당 스킬은 일정 시간마다 적 1명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해당 스킬은 서브 스킬 ‘모두들, 힘을 빌려주세요!’와 연계된다. 테르밋 펀치가 발동될 때마다 고유 자원인 ‘슈가 매지컬 파워’를 1개씩 획득한다. 5개까지 모으게 될 경우 레이사(매지컬)의 다음 스킬 코스트가 감소한다.

강화 스킬 ‘모두들, 가자!’는 테르밋 핑크가 서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치유력에 비례해 회복한다. 하츠네 미쿠와 이즈미(새해)의 스킬과 동일하다.

변신 중이 아닐 때 기본 스킬은 ‘슈가 매지컬 크래쉬’가 된다. 해당 스킬은 테르밋 핑크 상태에서 슈가 매지컬 파워를 5개 모은 상태에서 변신하면 발동된다. 강화 스킬 ‘모두들, 가자!’의 효과를 강화해 치명 대미지율 증가를 추가로 제공한다.

강화 스킬 ‘매지컬 힐 TCCC!’는 자신의 치유력을 증가시킨다. 서브 스킬 ‘화력 is 매지컬, 입니다!’ 또한 아군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단순한 효과다.

결국 레이사(매지컬)의 진가는 EX 스킬을 사용해서 변신한 순간부터 발휘된다. 변신해서 필드에 나온 순간 피해량을 비롯해 아군 버프, 유지력 등 많은 걸 보완해 준다. 하츠네 미쿠와 이즈미(새해)의 상위호환이라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레이사(매지컬)은 필드에 등장하면 소환물로 취급되기 때문에 스즈미(매지컬)의 버프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지속 회복이 필요한 콘텐츠에선 충분히 편성할 만한 학생이다.

– 레이사(매지컬) 등장 연출, 스킬 컷신

 

헬멧단을 소환해서 싸우는 리더 ‘라브’

- 라브 스킬 번역 정보
– 라브 스킬 번역 정보

라브는 미카(수영복)에 이어 적 또는 자신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스트라이커다. EX 스킬 ‘그렇다면, 역시!’는 누구를 대상으로 시전하느냐에 따라 스킬 이름과 효과가 크게 변경된다.

적에게 사용하면 발동되는 EX 스킬 ‘우리 한 명이면 충분해’는 적 1명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킨다. 만약 해당 적 주변에 다른 적이 있을 경우 최대 2번 튕겨져 나가 피해와 함께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발동되는 EX 스킬 ‘헬멧단, 돌격!’은 자신의 부하인 헬멧단을 1명 무작위로 소환한다. 소환된 헬멧단원은 무기 종류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며, 최대 3명까지 소환 가능하다.

라브의 기본 스킬과 서브 스킬은 소환된 헬멧단원 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먼저 기본 스킬 ‘다들, 가자고!!’는 스트라이커 아군의 공격력을 확정적으로 증가시킨다. 이때 헬멧단원이 2명 이상이라면 자신과 헬멧단원의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서브 스킬 ‘오늘은 숯불구이야!’는 라브가 EX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소환된 헬멧단원의 수에 따라 자신과 헬멧단원의 치명 대미지율이 상승한다. 결국 헬멧단원 3명을 유지할수록 이득을 보는 스킬 구성이다.

– 라브 등장 연출, 스킬 컷신

 

신규 총력전 보스 등장

- 기믹형 신규 보스 '예소드'
– 기믹형 신규 보스 ‘예소드’

게부라에 이어 총력전에 뉴페이스 ‘예소드’가 추가된다. 예소드는 데카그라마톤 소속으로 탄력장갑을 보유하고 있으며, 폭발 타입 공격을 가한다. 단순히 화력으로 처치하는 게 아닌 기믹을 수행해서 공략하는 방식의 보스다.

 

블루 아카이브 5주년 함께 기념해요 ‘블루아카 페스’


일본 서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 ‘블루아카 페스’가 열릴 예정이다. 기간은 26년 1월 17일부터 18일까지로 마쿠하리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입장권 추첨 신청은 1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