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나리 라이브 룰렛 보상
100일 기념 소환 이용권 160장, 빛나는 스킬 강화석 3개, 골드 150만, 열쇠 150개
김정기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발총괄 PD는 27일 개발자 라이브 ‘세나리 라이브’를 통해 두 번째 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방송은 출시 100일 이후 유저들과 직접 교류하며 궁금증을 풀어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요 내용은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콘텐츠와 신규 영웅 및 코스튬, 편의성 기능 추가, 장신구 파밍 보조 시스템 등 유저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부분을 개선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컬래버레이션과 오프라인 행사도 예고돼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컬래버레이션은 최고 유명 IP와 협업하기 위해 준비 중인 만큼 시간이 걸리지만, 확정되면 바로 공유할 예정이다. 블리치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김 PD는 “다시 한번 세븐나이츠 리버스 100일을 함께 축하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린다.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시길 바란다. 더 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1. 강림 원정대

파괴신이 소환한 구사황의 환영을 처치하는 콘텐츠다. 모든 환영을 처치하면 히든 스테이지로 길드원 모두 파괴신에게 도전할 수 있다. 보상으로 구사황과 특별한 구사황 아이템을 준다.
2. 신규 영웅

신규 영웅으로 원작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클라한과 아멜리아를 선보인다. 두 영웅 모두 ‘숨은 강자들’ 소속이며 각각 PvP와 쫄작에 유용하다. 숨은 강자들끼리 격돌하는 이벤트 시나리오를 준비 중이다.
3. 영웅 리메이크

비담, 벨리카, 실베스타가 리메이크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
4. 신규 코스튬

바네사와 아일린, 크리스의 세븐나이츠 리버스 오리지널 코스튬을 추가한다.
5. 장신구 조합

장신구 조합은 낮은 등급이나 성급 장신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일종의 사다리 장치다. 이미지는 시안 단계라 아직 밸런스는 확정되지 않았다. 장신구 획득이 제한적인 만큼 우선 순위를 높여서 개발 중이다.
6. 길드 개선

길드 콘텐츠 어뷰징을 막기 위해 존재했던 재가입 제한 시간이 사라지고, 앞으로는 제한 없이 즉시 가입할 수 있도록 바뀐다. 대신 길드 콘텐츠 참여에는 24시간 제한이 적용된다. 가입 전 길드 공성전 등급과 길드전 랭킹도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뀐다. 더불어 길드전 전투기록 UI를 개선하고, 길드전 공격팀 장비 중복 사용을 막는다.
1. 전투 통계 추가

아군 영웅들의 피해량과 받은 피해, 회복, 보호막 등 전투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시스템이 추가된다. 모든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방향으로 준비되고 있다.
2. 장비 일괄 강화

여러 장비를 한 번에 선택해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장비 일괄 강화 기능이 도입된다. 더불어 영웅 강화 보정 시스템이 장비 강화에도 적용되며, 인벤토리 확장도 예정돼 있다.
3. 멜키르의 실험실 필터 기능

영웅 리스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필터 기능이 추가된다.
4. 영웅 정보창 개선

좌측 하단 버튼을 누르면 보유한 영웅 리스트가 화면 전체에 팝업되도록 변경된다. 이를 통해 한눈에 영웅들을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어 원하는 영웅을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5. 장비 프리셋

길드전 업데이트 이후 장비 변경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우선 순위를 높여 개발 중이다. 장비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식을 프리셋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6. 컬래버레이션 및 0.5주년 대규모 이벤트

유명 IP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준비 중이며, 블리치는 아니다. 더불어 0.5주년 대규모 이벤트와 연말 오프라인 행사 역시 예정돼 있다. 다양한 어트랙션과 한정판 굿즈 등이 마련돼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