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상승·참여 열기 확산” NS홈쇼핑 ‘현역가왕3’, 본투표 시작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S홈쇼핑 ‘현역가왕3’가 첫 방송에서 분당 최고 시청률 8.3%, 2회 방송에서 10.3%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시청률 상승과 함께 시청자 참여 열기도 이어지고 있으며, 30일 방송 종료 직후인 31일부터 NS홈쇼핑 앱을 통한 본투표가 시작된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은 매일 7명에게 투표할 수 있고, 결과는 이후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NS홈쇼핑은 시청자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1월 31일까지 NS홈쇼핑에서 2회 이상·누적 2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청권 이벤트를 통해 ‘현역가왕3’ 결승 녹화 현장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 진행된 ‘응원댓글’ 이벤트는 1차 기준 약 6만8천 건의 댓글이 등록되며 높은 관심을 모았고, 응모자 중 1천 명에게 5천 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추첨이 총 3차수로 진행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시청률 호조에 이어 투표와 이벤트 참여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며, 앱 기반 참여를 통해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방송 시청–투표–이벤트 응모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참여형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