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S홈쇼핑 ‘현역가왕3’가 첫 방송에서 분당 최고 시청률 8.3%, 2회 방송에서 10.3%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시청률 상승과 함께 시청자 참여 열기도 이어지고 있으며, 30일 방송 종료 직후인 31일부터 NS홈쇼핑 앱을 통한 본투표가 시작된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은 매일 7명에게 투표할 수 있고, 결과는 이후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NS홈쇼핑은 시청자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1월 31일까지 NS홈쇼핑에서 2회 이상·누적 2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청권 이벤트를 통해 ‘현역가왕3’ 결승 녹화 현장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 진행된 ‘응원댓글’ 이벤트는 1차 기준 약 6만8천 건의 댓글이 등록되며 높은 관심을 모았고, 응모자 중 1천 명에게 5천 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추첨이 총 3차수로 진행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시청률 호조에 이어 투표와 이벤트 참여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며, 앱 기반 참여를 통해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방송 시청–투표–이벤트 응모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참여형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