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국가대표 언론홍보 필승전략 




순천향대 부천병원 홍보팀 한세형 언론담당이 『국가대표 언론홍보 필승전략: 언론에 실리는 ‘보도자료’는 따로 있다』(사진)를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동시 출간했다.


이 책은 15년간 언론홍보 현장에서 수만 건의 보도 성과를 쌓고 ‘사용자 중심의 실시간 맞춤 뉴스 제공 기술 특허’를 등록한 저자가 집필한 언론홍보 실전 전략서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언론홍보가 더 이상 홍보팀만의 업무가 아니라 조직 구성원 모두가 확장된 홍보팀의 일원으로서 기업 가치를 높이는 핵심 경쟁력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언론홍보의 주요 개념과 전략을 국가대표 선수와 감독, 심판, 올림픽 무대, 메달 경쟁 등에 비유해 설명함으로써 복잡한 홍보 이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었다.


책은 1장 ‘보도자료와 언론홍보 속성 이해하기’, 2장 ‘게이트키핑과 보도자료 작성 전략’, 3장 ‘보도자료 작성 실전 기술’, 4장 ‘보도자료 배포 실전 기술’, 5장 ‘기자 관계와 위기관리’, 6장 ‘기업 언론홍보 활성화 방안’으로 구성돼 있다. 책에는 뉴스 가치 판단 기준과 보도자료 아이템 발굴법, 기자 관계 관리, 위기관리와 가짜뉴스 대응, AI 시대 보도자료 작성 준칙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폭넓게 담았다.


저자인 한세형 언론담당은 “성공적인 언론홍보를 위해선 조직 안에 뉴스 가치를 판단하고 제보할 수 있는 ‘홍보 멀티플레이어’가 많아져야 한다”며 “이 책이 기업·기관·병원 등 브랜드 성장을 고민하는 CEO와 직장인에게 언론홍보의 속성을 이해하고 조직의 가치를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