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2’의 시즌2 매칭 서버가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13일 오후 8시 아이온2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김남준 아이온2 개발PD와 소인섭 아이온2 사업실장이 금주 적용될 주요 조정 사항과 시즌2에 변경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주 밸런스 조정 대상은 정령성, 마도성, 살성, 궁성이다. 정령성과 마도성은 주요 스킬의 화력이 상향됐고, 살성과 궁성은 스킬 모션 속도 개선과 효과 강화로 조작성이 개선됐다.
펫 스탯이 하향 조정된다. 펫 통합으로 획득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전반적인 스펙이 과도하게 상승한 탓이다. 주요 조정 대상은 펫 보유 효과다. 장기 콘텐츠로 설계됐던 펫 육성이 빠르게 완성되면서 발생한 밸런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다.
시즌2부터 매칭 서버가 공개됐다. 시즌2 시작과 함께 새로운 서버 조합으로 1대1 매칭이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시엘과 지켈, 아리엘과 이스라펠이 새롭게 매칭된다. 시즌3부터는 시즌2 데이터를 바탕으로 2대2, 3대3 등 다중 매칭 방식을 검토 중이다.
– 시즌2 던전 입장 레벨은 3000 전후로 계획 중이다. 확정은 아니다.
– 시즌2에 장비 계승 기능이 도입된다. 강화, 돌파, 조율이 그대로 계승된다. 마석과 신석은 적용되지 않는다.
– 필드 보스를 한 번이라도 공격하면 명화 조각이 드롭되도록 변경한다. 월드맵에 스폰 시간 표시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 어비스 장비는 PvE 관련 소폭 하향이 있을 것이다. 반대로 어비스 사냥 메리트는 늘릴 계획이다.
– 아이온2 유저 성비는 7 대 3정도다.
– 컬래버레이션 힌트는 줄 수 없다. 시기는 가을 정도로 예상 중이다.
– 숙제 줄이는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
– 비인가 프로그램을 통해서 획득한 키나가 블랙마켓에서 유통되고 있다. 추적해서 회수하니까 정상정인 경로를 사용 부탁한다.
– 매크로는 20~30분 간격으로 단속하고 있다.
– 세트 장비는 지향하지 않는다.
– 시즌2에는 새로운 데바 패스가 시작된다.
– 봉인 던전 통합은 계획에 없다.
– 현재 고객센터 문의가 밀려있는 상태다. 최대한 빨리 처리하겠다.
– 영웅 등급 아이템 변경 사항은 아직 고민 중이다.
– 어비스 회랑 겹사는 유지될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