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방송·영상 전반 아우르는 채용 활발…경력부터 신입까지 지원 가능

언론·방송·영상 전반 아우르는 채용 활발…경력부터 신입까지 지원 가능

이미지출처 = 미디어잡
이미지출처 = 미디어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미디어 분야 특화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언론사 및 콘텐츠 제작 기업들의 최신 채용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채용 정보에는 아시아경제, 메가경제신문, 헬스조선, 뉴스피릿, 엠제이플렉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의 인재 모집 소식이 포함돼 있어, 관련 분야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아시아경제, 경력기자 공개 채용

아시아경제는 2025년 경력기자를 대상으로 공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경력 3년 이상의 언론인으로, 정치·경제·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 취재와 기사 작성이 주된 업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접수를 시작으로 온라인 인성검사, 종합면접, 최종 면접을 거치며, 지원 마감은 11월 3일(월)이다.


■ 메가경제신문, 산업·금융 담당 경력직 기자 모집

산업 및 금융 분야에 특화된 취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는 메가경제신문은 경력 2년 이상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경력직 기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는 산업·금융 관련 기사 작성과 인터뷰, 콘텐츠 기획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전형은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이며, 접수는 11월 9일(일)까지 가능하다.


■ 헬스조선, 영상 콘텐츠 PD 채용

헬스케어 전문 매체 헬스조선은 건강 및 의료 분야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PD를 모집하고 있다.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며, 학력이나 경력에 제한은 없다. 담당 업무는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전반적인 콘텐츠 제작이며, 실무 편집 테스트를 포함한 전형이 진행된다. 마감일은 11월 7일(금)이다.


■ 뉴스피릿, 탐사보도 전문 PD 모집

탐사보도 중심의 미디어 뉴스피릿은 탐사 영상 기획 및 제작을 담당할 PD를 찾고 있다.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층 보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마감일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고, 채용 완료 시 마감된다.


■ ㈜엠제이플렉스, 방송 제작 직무 다수 채용

방송 제작 현장에서 활동할 인재를 모집 중인 ㈜엠제이플렉스는 촬영, 편집, 조연출 등 다양한 직무의 인력을 채용한다. 계약직 및 파견직 형태로 근무하게 되며, 학력 제한 없이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직무에 따라 전형 방식이 상이하며, 채용 역시 수시로 진행된다. 실무 중심의 방송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주목된다.


이번 채용들은 언론·방송계 진출을 꿈꾸는 예비 언론인과 콘텐츠 제작 전문가들에게 경력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각 채용의 세부 조건 및 일정은 미디어잡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