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가 은행원이 된다” KB국민은행, 웹예능 ‘The Bankers : aespa’ 공개



[윤정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 에스파와 함께 제작한 웹예능 ‘The Bankers : aespa’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 갈무리.
영상 갈무리.


금번 콘텐츠에서 에스파 멤버들은 은행원 역할을 맡아 KB스타뱅킹 모바일 신분증, 디지털PB 자산관리, 해외송금 서비스 ‘KB Quick Send’, 여섯시은행 등 KB국민은행의 주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소개한다. 영상 속에서는 돌발 상황 대응과 미션 수행을 통해 ‘The Best Banker’를 가리는 서바이벌 형식이 펼쳐진다.


웹예능은 총 3화로 제작됐으며, 12월 중 KB국민은행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가 신인이던 2021년부터 다양한 협업을 이어왔으며, KB리브모바일 광고·공동 음원 제작·웹드라마 특별출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해 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웹예능을 통해 MZ세대가 금융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K-POP 대표 그룹과 함께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