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화장 없이도 완벽한 피부를 위한 솔루션은


여름철만 되면 강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로 쉽게 녹아내리는 화장은 많은 사람의 고민이다. 계속해서 올라오는 땀과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는 피부와 들뜬 베이스, 아침에 공들인 화장은 오후가 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특히 중요한 고객을 만날 일이 많거나, 종일 미팅과 외근이 많아 수정 화장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피부 화장 무너짐은 큰 스트레스다.


동안중심의원 조창환 원장.
동안중심의원 조창환 원장.


여름철에는 피부 화장이 쉽게 무너진다는 걱정으로 가벼운 기초 제품을 찾거나 무거운 스킨케어를 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름철 피부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속 건조와 피부 장벽의 무너짐이다. 무더운 날씨에 실내에서 에어컨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여름에도 속 건조를 쉽게 느끼게 된다. 또한 강한 자외선에 의해 피부 열감과 붉어짐이 반복되며, 모공이 늘어나고 외부 자극으로 피부 장벽이 쉽게 무너질 수 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건조감과 탄력 저하가 발생하고, 결국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여름철에도 피부 보습과 장벽 강화를 위한 스킨케어가 중요하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화장이 덜 무너지도록 하기 위해 화장 전에 유분기가 많은 제형보다는 수분감이 풍부한 스킨케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팩이나 쿨링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열감을 내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직장에서나 외부 활동 중에는 수시로 피부 열감을 낮추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음주를 자제하는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빠르게 보습 효과를 얻고 지속적인 피부 윤광을 유지하고 싶다면 스킨부스터와 같은 전문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롤 성분이 포함된 주입형 스킨부스터 제품은 탁월한 보습 효과와 함께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글리세롤은 피부 속 수분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특히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높여 피부 장벽을 회복하고, 항염, 항자극, 항균 기능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글리세롤이 포함된 스킨부스터는 여름철 고민인 피지 분비량 조절과 모공 크기 감소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국내에서 글리세롤이 포함된 스킨부스터 제품으로는 멀츠의 ‘벨로테로 리바이브 스킨부스터’가 있다. 벨로테로 리바이브 스킨부스터는 국내 최초로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롤이 결합된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끌어당기고, 글리세롤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특징을 가진다. 특히 벨로테로 리바이브 스킨부스터에 포함된 히알루론산은 특허받은 CPM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균일하고 고르게 퍼져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제공한다.


여름은 햇살이 강하고 사람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다. 하지만 더운 날씨와 습기에 피부가 지치고, 무거운 스킨케어를 피하려다 자칫 피부가 메말라 가는 것을 무시하기 쉽다. 여름철에도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 결을 유지하고 싶다면, 스킨부스터와 같은 전문적인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여름 동안 피부 장벽을 회복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폭우와 폭염이 이어지는 극단적인 날씨 속에서도 탄탄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