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ETF 투자 부담 낮춘다” KB증권, 연금저축 온라인 ETF 매매수수료 혜택 제공




[윤정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이 연금저축 투자 고객의 거래 부담을 줄이고 온라인 투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저축 온라인 ETF 매매수수료 혜택’ 행사를 전개한다.


연금저축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한 뒤 온라인 채널을 통해 ETF를 거래하면 별도 신청 없이 매매수수료 0.0050483%가 적용된다. 이는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한 ETF 투자 수요 증가 흐름을 반영해 마련된 조치다.


매매수수료 혜택은 비대면으로 개설된 최초 1개의 연금저축 계좌에 적용되며, KB증권 MTS ‘KB M-able’에서는 900개 이상의 ETF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 고객이 많이 매수한 ETF Top10, 배당수익률이 높은 ETF 등 연금 투자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투자 접근성이 높아졌다. KB증권은 이와 함께 ‘퇴직연금 ETF 적립식 서비스’를 운영해 지정한 금액과 날짜에 자동 매수하는 방식으로 투자 시점 분산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금번 혜택을 통해 연금저축 ETF 투자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송상은 KB증권 연금그룹장은 “적립식 매수 서비스는 투자 금액과 시점을 분산해 ETF 투자를 경험할 수 있는 선택지”라며 “매매수수료 혜택과 함께 고객이 부담을 줄인 투자 환경을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금저축 비대면 개설과 적립식 서비스 가입은 KB M-able에서 가능하며, 금융투자상품은 시장 상황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가입 전 상품설명서 확인이 필요하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