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미르M’ 중국 버전을 연내 계획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8일 위메이드는 2025년 2분기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천영환 IR 실장 등이 자리해 실적 및 사업 방향을 소개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약 1636억원, 영업이익 약 263억원, 당기순이익 약 574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미르의 전설2·3’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실적을 이끌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약 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지난 10월 28일 전 세계 170개국에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은 동시 접속자 수 약 16만 명 수준을 꾸준히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올해 말 중국 출시를 앞둔 ‘미르M’을 포함해 내년까지 글로벌 시장에 신작 6종 이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질의응답
Q. 미르M 중국 출시 진행 상황이 궁금하다.
미르M 중국은 연내 계획한대로 출시할 계획이다.
Q.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출시 성과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발은 위믹스 플레이에서 동시 접속자 16만 명을 기록 중이다. 글로벌 버전에는 스트리머가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파트너스 서버’를 최초 도입해 유저들의 참여 동기를 높이는 등 선순환 구조가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Q. 다양한 신작 파이프라인이 준비 중인 것으로 아는데, 이에 대한 업데이트를 부탁한다.
신작 익스트랙션 ‘미드나잇 워커스’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본래 연내 스팀에서 출시 예정이었으나 완성도를 위해 한 분기 출시를 미뤘다. 그 뒤를 이어 미르4 중국, 미르5, 그리고 나이트 크로우2가 있다. 2027년에는 일전에 티저를 공개한 ‘프로젝트: 탈’이 있다.
Q. 여러 원화 스테이블 코인 사업을 전개했는데, 본업과 어떤 식으로 연동되고, 어떻게 발전되어 나갈 수 있는가?
현재 원화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해 내부적으로 검토 및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지난 9월 18일 서울 소재 호텔에서 기술 시연회를 개최하고, 실제 은행 계좌와 연동해 계좌로 송금하는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현재는 국내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위메이드가 기술 기여자로 참여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자체 메인넷인 ‘스테이블넷’을 통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스테이블 원’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술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의미 있는 성과가 나올 경우 연내 발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