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스노쿨링, 선상낚시, 마사지까지 풀코스 제공”


■ 인조이 아이템 코드(20일 이후 인게임 지급)

HAVEFUNINCAHAYA

크래프톤 ‘인조이’의 신규 휴양섬 차하야는 스노쿨링과 선상 낚시, 마사지와 입욕 등 현실 못지 않은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크래프톤이 20일 출시되는 인조이 무료 DLC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 무대인 차하야 섬과 콘텐츠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김형준 인조이 개발총괄 PD는 15일 인조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가 이 장르를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것 같다. 여름 휴가도 포기하고 고쳤다”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 사항을 소개했다.

- 새롭게 추가되는 속마음 아이콘
– 새롭게 추가되는 속마음 아이콘

감정 GUI를 전부 바꿨으며, 대화 내용 변경 및 속마음 아이콘을 추가해 더 다양한 상상과 해석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짝사랑, 집착, 이혼 등 매운 맛 연애 요소들도 업데이트됐다. 콘텐츠 공공 부지 25종이 추가됐으며,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킥보드, 오토바이 등 이동 수단과 한 상 차려 음식 함께 먹기, 같이 게임하기 등 협력 상호 작용도 추가됐다. 김 PD는 “상호 작용이 적고 깊이가 얕다는 피드백에 공감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고치겠다”고 전했다.

- 드디어 한 상에서 밥을 같이 먹을 수 있다
– 드디어 한 상에서 밥을 같이 먹을 수 있다

이제 각 도시의 공항버스정류장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 가능하며, 신규 지역 ‘차하야’ 역시 해당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다. 차하야에는 직업이 없는 휴양 섬으로, 농사나 채광, 세공, 낚시 등 자연에서 채집한 것들을 시장에 팔아 뮤를 벌거나 느긋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차하야는 본섬과 무인도로 구성돼 있으며 자연 재해 보험, 선박 운전 및 선상 낚시, 스노클링, 리조트 숙박, 마사지나 당구 등 여러 상호 작용 등을 제공한다. 리조트 숙박은 대여가 아니라 사는 형태로 구현되며, 스노쿨링은 자유 수영이 아닌 제한이 있는 형태로 보인다. 

- 생각보다 멋지게 구현된 스노쿨링
– 생각보다 멋지게 구현된 스노쿨링

이외에도 황사나 폭염 등의 자연재해, 렌더링 라이트 개선, 애니메이션 개선, 행동 반응, 신규 부지와 신규 의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유저들을 맞이한다. 가족이 아닌 조이와의 동반 여행 기능은 현재 개발 중이다.

김 PD는 “차하야는 자연과 더불어 여유로운 삶을 즐기시길 바라며 만들었다. 마치 두 번째 게임을 출시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라며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의 소통과 피드백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앞으로도 유저 니즈에 맞춘 업데이트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15일부터 트위치와 치지직, 숲에서 차하야 인플루언서 챌린지 및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의 차하야 개인 방송을 시청하면 인게임 아이템 차하야 밀짚모자와 차하야 썸머 셔츠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