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브랜드평판 1위 재탈환! 2위와 2배 차이로 압도적 독주


임영웅, 물고기뮤직


임영웅, 압도적 브랜드평판 1위 재탈환… 2위와 2배 차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임영웅이 또다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무려 7,370,369점이라는 압도적인 점수로 정상을 차지한 임영웅은 2위 김용빈과 2배 가까운 점수 차이를 보이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약 6천6백만 개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이번 결과는 임영웅의 트로트계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 모든 부문에서 2위와 큰 격차를 보이며 명실상부한 트로트 황제의 면모를 과시한 것이다.


임영웅, 물고기뮤직


지수 하락에도 여전한 독주… 팬들 “안도의 한숨”


주목할 점은 임영웅의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 9월 대비 11.98% 하락했다는 사실이다. 이 같은 수치에 일부 팬들이 우려를 표했지만, 여전히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임영웅 팬덤은 안도의 숨을 내쉬고 있다.


반면 3위를 차지한 박지현은 14.39% 상승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 트로트계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하지만 임영웅과의 격차는 여전히 상당해 당분간 순위 변동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일시적 현상”… 트로트계 독주 체제 지속 전망


한 트로트 전문가는 임영웅의 지수 하락에 대해 “일시적 현상일 뿐 그의 인기는 여전히 견고하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임영웅은 모든 세부 지수에서 2위와 큰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네티즌들 역시 “임영웅 한 명이 트로트계 전체를 이끌고 있다”며 그의 위상을 재확인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신뢰도 높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임영웅의 트로트 브랜드 독주 체제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