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빌보드 코리아 차트 22곡 동시 진입, 전무후무한 신기록 달성


출처 : 물고기뮤직, 임영웅


임영웅 빌보드 코리아 차트 22곡 동시 진입 신기록


트로트 황제 임영웅이 빌보드 코리아 차트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가요계를 뒤흔들고 있다. 12월 4주차 집계에서 임영웅은 빌보드 코리아 핫송 15곡, 글로벌 차트 7곡 등 총 22곡을 동시에 올리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이는 두 차트 톱100 최다 진입 가수 1위라는 신기록으로, 임영웅의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빌보드 코리아 핫송에서는 ‘순간을 영원처럼’이 3위를 차지하며 최고 순위를 기록했고, ‘들꽃이 될게요’, ‘ULSSIGU’ 등 대표곡들이 상위권에 포진했다. 특히 11위부터 34위까지 임영웅의 곡들이 촘촘히 자리잡아 말 그대로 ‘임영웅 천하’를 구현해냈다.


출처 : 물고기뮤직, 임영웅


임영웅 글로벌 차트 진출로 세계무대 입성


국내 차트 장악에 이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임영웅의 저력이 빛을 발했다. 빌보드 코리아 글로벌 차트에 ‘순간을 영원처럼’이 29위로 진입한 것을 시작으로 ‘우리들의 블루스’, ‘들꽃이 될게요’ 등 7곡이 함께 차트인했다.

음악 전문가들은 “국내와 글로벌 차트에서 동시에 이런 압도적인 성과를 낸 아티스트는 임영웅이 최초”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전주 대비 다수 재진입에도 성공하며 임영웅 음원의 놀라운 생명력을 입증한 것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임영웅 팬들 뜨거운 반응 “트로트의 세계화 이끈다”


임영웅의 빌보드 차트 석권 소식에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우리 영웅이 빌보드까지 점령했다”, “트로트 가수가 빌보드에서 이런 기록을 세우다니 자랑스럽다”는 댓글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가득 메우고 있다.

한 팬은 “국내 음원 차트는 기본이고 이제 빌보드까지 장악하는 임영웅이 정말 대단하다”며 감격을 표현했다. 또 다른 팬은 “트로트의 세계화를 이끌어가는 임영웅을 보면서 한국 음악의 저력을 다시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차트까지 정복한 임영웅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