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포스코이앤씨가 윤리준법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 공인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301은 조직이 법령·윤리·내부규정 등 다양한 준수 의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리스크를 예방·통제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으로, 최근 ESG 확산과 규제 강화 속에서 기업 준법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상위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2003년 건설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한 이후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내부통제 강화를 지속해 왔다. 그 결과 2023년과 2024년 공정거래위원회 CP 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AAA 등급을 받으며 준법경영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금번 ISO 37301 인증은 기존 공정거래 중심의 CP 체계를 부패방지·인권·환경·공급망 등 기업 전 영역으로 확장한 전사적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을 의미한다. 포스코이앤씨는 20여 년간 축적한 CP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경영 의사결정·성과관리·리스크 통제까지 포괄하는 체계로 발전시켰으며,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준법경영을 강화해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