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한정 캐릭터 없다고 한 적 없다”

카제나 최초 시즈널 캐릭터 '세레니엘'.
카제나 최초 시즈널 캐릭터 ‘세레니엘’.

스마일게이트가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시즈널 캐릭터 출시 과정에서 발생한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보상 지급을 안내했다.

슈퍼크리에이티브는 24일 공지를 통해 “시즈널 캐릭터 출시와 관련해 퍼스트 여러분께 혼란과 실망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지난 11월 라이브 방송에서 “한정 캐릭터는 없다”고 밝힌 바 있으나 이후 시즈널 캐릭터가 출시되며 해당 발언과 상반된 행보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운영진은 “시즈널,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제외한 기본 픽업 캐릭터가 상시로 편입된다는 의미였으나 이를 명확히 설명드리지 못했다”며 설명 부족을 인정했다. 또한 여러 차례 해명할 기회가 있었음에도 대응이 늦어졌다는 점 역시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운영진은 앞으로 라이브 방송과 공식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신중히 준비하고 잘못된 정보가 전달될 경우 신속하게 정정 안내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즈널 캐릭터 관련 정보는 사전에 더욱 명확하게 공유해 유사한 혼란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사안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보상도 지급된다. 보상은 ‘신호 증폭 앵커’ 10개로, 12월 24일부터 1월 7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우편함을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보관 기간은 7일이다.

운영진은 “퍼스트 여러분께 드린 실망을 가볍게 여기지 않겠다”며 “부족한 부분은 솔직하게 인정하고 개선해 나가는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