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자영업자 눈높이 서비스 ‘사장님 경영컨설팅’…“대출 0.2%p 우대”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케이뱅크]


[최진희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케이뱅크가 개인사업자 맞춤 서비스인 ‘사장님 경영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 컨설팅·지원사업을 이수한 고객에게 신용대출 0.2%p 우대 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창업 준비부터 매출 확대와 비용 관리까지 필요에 맞는 지원사업과 컨설팅을 찾아주고 이를 수료하면 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지원포털 ‘소상공인24’가 제공하는 컨설팅·지원사업 정보를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맞춤형 추천받을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컨설팅·지원사업 탐색과 이수 확인까지 케이뱅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케이뱅크 앱 내 ‘사장님 홈’에 개설된 ‘사장님 경영컨설팅’ 메뉴에 접속 후, 자신의 사업 상황 등을 객관식 설문으로 답변하면 가장 적합한 컨설팅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매칭된다.


특히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 컨설팅 프로그램을 하나만 수료해도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의 0.2%p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취재진에 “이번 서비스는 컨설팅·지원사업 등 정보 제공을 넘어 소상공인을 위한 실제 금융 혜택까지 지원한다는 취지”라면서 “앞으로도 개인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는 이번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 출시로 올해에만 세 번째 개인사업자 맞춤 서비스를 출시하며 생산적 금융 실천과 소상공인 지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맞춤 정책자금 받기’를, 3월에는 사장님 특화 생성형 AI 서비스 ‘AI 세무상담’을 선보인 바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