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라이브 방송 ‘빛의영자’가 최정해 액토즈소프트 파판14 한국판 PD의 예능감 덕에 최고 시청자 수를 경신했다.
액토즈소프트는 18일 파이널판타지14 공식 방송 ‘빛의영자: 크루저급 챔피언에 도전하라!’를 진행했다. 방송은 최 PD와 GM 코요코요가 시청자와 함께 ‘아르카디아 지천의 좌: 크루저 영웅편’ 1~4층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당일 오후 4시에 방송 일정이 깜짝 공개되어 수많은 에오르제아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11일 오후에 예고 없이 진행했던 돌발 방송에서도 2000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했는데 이번 방송 또한 빛의영자 자체 최고 시청자 기록을 훌쩍 넘은 약 3500명의 빛의 전사들이 이들의 크루저 영웅편 여정을 함께 지켜봤다.
최 PD는 서브 탱커인 전사로, GM 코요코요는 배리어 힐러인 현자와 학자로 진행했다. 두 운영진은 능숙한 플레이로 순조롭게 클리어했으나, 중간 중간 패턴을 맞고 주는 피해 감소 디버프를 달고 있는 최 PD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후 두 운영진은 너무 빨리 클리어했다는 이유로 유저들의 4층 클리어 목표 파티에 입장했다. 순조로웠던 이전과 달리 최 PD는 4층 후반 낙사, 오프닝 스탠스 안 켜기, 개수일촉 두 방 다 맞고 실피 생존 등 인간미가 넘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트라이가 길어졌지만 두 운영진은 끝까지 집중하며 해당 파티로 클리어하는데 성공했다. 오후 11시가 넘은 늦은 시각까지 2000명이 넘는 빛의 전사가 이들의 도전을 즐겁게 시청했다.
최 PD는 “늦은 시각까지 이렇게 저희와 함께 해 주셔서 신나고 좋았다.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다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같이 소통하고, 게임하는 자리를 만들겠다. 20주년까지 함께 합시다”라는 말로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 10주년 빛의 축제를 9월 20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10주년 감사제 이벤트 및 크리스탈샵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10주년 기념 굿즈도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