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명조 OST 온라인 콘서트’가 예고되고 하루 만에 취소됐다.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소속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 프로덕션인 SOOP 플랫폼 패러블 스튜디오는 지난 6일 오후 6시 공식 커뮤니티에 ‘명조 OST 온라인 콘서트 안내’ 소식을 게시했다.
오는 15일 오후 6시 SOOP 방송국 ‘패러블 stu’ 채널을 통해 명조: 워더링 웨이브 OST 콘서트가 진행된다는 내용이었다.
상세 행사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참가자들이 누구인지, 어떤 곡들이 등장한지 등의 정보는 공연 전까지 순차 공개될 예정이었다.
공지가 안내되자 대다수 명조 팬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지난해 다양한 이슈와 구설수가 난무했던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소속 프로덕션이 명조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에 불만과 우려를 표했다.
국내 명조 주요 커뮤니티 유저들은 쿠로게임즈에게 전달하기 위한 공식 항의 메일 양식을 공유하는 등 콘서트 개최를 격렬하게 반대했다.
명조 팬들의 반응에 패러블 스튜디오도 반응했다. 패러블 스튜디오는 7일 오전 12시 49분경 ‘명조 OST 온라인 콘서트 관련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를 게재했다.
패러블 스튜디오는 우선 “해당 콘서트는 명조 OST와 세계관을 새로운 방식으로 조명하고 보다 폭넓은 유저들에게 색다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콘서트 취지를 알렸다.
이후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이번 명조 온라인 OST 온라인 콘서트는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기대한 팬들에게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행사 취소 소식을 알렸다.
이를 확인한 커뮤니티 유저들은 “쿠로게임즈도 입장을 내놓길 바란다”, “행사 예고한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취소할 거면 무슨 생각으로 기획한 것이냐”, “엄청 빠르게 반응하네”, “너무 갑작스럽다”, “명조 팬 입장에선 안 하는 것이 맞다”, “이런 식으로 운영할 거면 진작에 취소한 게 다행이다” 등 차가운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