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에 첫 근접 무기 ‘검’을 선보인다. 검 2종과 함께 신규 던전, 보스, 스킨 업데이트가 10월부터 순차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27일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퍼스트 디센던트 총괄 PD와 주민석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제이슨 리 커뮤니티 매니저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가장 큰 변화는 근접 무기 ‘검’의 등장이다. ‘그림자’와 ‘데우스 엑스 마누스’ 2종이 추가되며 각기 다른 운용 방식과 고유 능력을 보유했다. 전용 스킨과 근접 무기 외장 부품 세트도 함께 준비됐다.
신규 던전 ‘보이드 베슬: 중규모 설비 구역’는 검을 사용하는 몬스터와 강력한 보스 ‘아르케 시해자’가 등장한다. 보상으로 근접 무기 재료와 새로운 트리거 모듈을 확보할 수 있다.
심층부 요격전에는 신규 보스 ‘라바 시타델’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편의성 개선과 신규 스킨, 계승자 밸런스 조정 등이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 첫 근접 무기 ‘검’

신규 근접 무기 2종 ‘그림자’와 ‘데우스 엑스 마누스’가 추가된다. 화려한 연속 동작을 활용해 박력 있는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모듈을 통한 세팅으로 공격 속도 등 운용 방식도 조정 가능하다.
검은 총기와 달리 탄약이 없어도 공격이 가능하다. 대신 탄약이 없을 때는 연속기를 사용할 수 없다. 검은 신규 던전 ‘보이드 베슬: 중규모 설비 구역’에서 획득할 수 있다.
그림자는 충격탄을 사용하며 공격 중 구르기나 스킬 연계가 가능하다. 빠르게 돌진해 적을 베는 ‘그림자 베기’가 고유 능력이다.
데우스 엑스 마누스는 고위력탄을 소모해 강력한 단일 대미지를 가한다. 일반 공격으로 스택을 쌓은 뒤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능력을 지녔다.
스킨도 무기별로 마련됐다. 그림자는 동양 검을 모티브로 한 ‘무사도’, 초월 등급 ‘조화와 균형’이 제공된다. 데우스 엑스 마누스는 기사 검을 형상화한 ‘기사 단장의 검’과 초월 등급 스킨 ‘용광로’로 꾸밀 수 있다.
근접 무기 전용 외장 부품 ‘마누스’ 세트도 추가된다. 2세트 장착 시 근접 무기 공격력이 6% 증가하며, 4세트 장착 시 일정 시간과 공격 적중마다 ‘기사의 의지’ 중첩이 쌓이고, 최대치에 도달하면 ‘기사의 일격’으로 변해 근접 공격이 강화된다.
■ 신규 던전 ‘보이드 베슬: 중규모 설비 구역’

신규 던전 보이드 베슬: 중규모 설비 구역에서는 검을 쓰는 몬스터들이 다수 등장하며, 최종 구간에서는 강력한 보스 ‘아르케 시해자’가 기다린다. 아르케 시해자는 검을 든 보스로 근접 무기 ‘그림자’의 고유 능력과 유사한 공격 패턴을 구사한다.
보상으로는 근접 무기 제작 재료와 스킬 성능을 강화하는 트리거 모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던전 곳곳에 배치된 보관함을 열면 추가 보상을 준다.
신규 트리거 모듈은 ‘보급 요새’, ‘파동 분출’, ‘리듭 스텝’까지 총 3종이다. 보급 요새는 에이잭스와 카일 전용 모듈로 보호막이 대미지를 입으면 탄환을 얻고 적에게 반사 피해를 준다.
파동 분출은 블레어 전용 모듈이다. 파동 분출은 방출 유형의 스킬을 사용할 때 발동한다. 공격 적중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스택이 쌓여 점차 더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루나의 전용 모듈 리듬 스텝은 리듬 유형의 스킬을 사용할 때 이동 속도와 최대 실드 늘려주는 스택형 버프를 부여한다. 아티스트 세팅과 시너지가 좋다.


■ 신규 보스 ‘라바 시타델’과 편의성 개선

심층부 요격전에 신규 보스 ‘라바 시타델’이 추가된다. ‘몰튼 포트리스’의 변종이며 맵 전역을 덮는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처치 시 보상으로 스킨과 콜로토이즈를 획득할 수 있다.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루어진다. 기존에 융합로에서만 열 수 있었던 ‘비정형 물질’을 알비온에서도 개봉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요격전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에서 얻은 보상을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계승자 밸런스 조정도 진행된다. 카일은 스킬 연계가 한층 매끄럽게 개편되어 공중에서도 연속 사용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피해 감소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공중 공격 성능이 강화돼 전투 효율이 크게 향상된다.
에이잭스는 전투력이 보강되며, 스킬 사용 후 움직임이 둔해지던 버니는 이동속도가 개선된다. 이번 패치로 계승자들의 전투 스타일이 보다 쾌적하게 조정될 예정이다.
■ 신규 스킨


10월 1일 신규 공용 스킨이 첫 공개된다. 남성용은 미식축구 유니폼을 모티브로 한 ‘터치다운’, 여성용은 치어리더 복장을 콘셉트로 한 ‘비바 스파클링즈’다. 두 스킨 모두 스포츠 테마를 강조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10월 16일에는 할로윈 시즌에 맞춰 ‘알비온’ 전체가 테마 장식으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미이라 스타일의 ‘아찔한 부상 위장복’, 서큐버스 콘셉트의 ‘꿈속의 악동’, 프랑켄슈타인에서 착안한 ‘크리쳐’가 추가된다. 소셜 모션, 스폰 이펙트, 라운지 디오라마 세트, 피규어 등도 할로윈 기념으로 업데이트된다.
10월 23일에는 메이드 복장을 콘셉트로 한 스킨 ‘클리닝 서비스’가 출시돼 또 다른 개성을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