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리크 ‘포켓몬 레전즈 Z-A’의 유료 DLC ‘메가 차원 러시’ 출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메가 차원 러시는 단순히 입국 포켓몬이나 스토리가 추가로 풀리는 것뿐만 아니라, 시스템적 변화가 있어 포켓몬 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대 레벨 상한 증가, 도넷 시스템 등 포켓몬 시리즈 중에서도 상당히 파격적인 변화가 예고된 만큼 DLC 플레이를 기다리는 이들이 많을 수밖에 없다. 올해 유독 포켓몬 시리즈 가뭄이기 때문에 마른 하늘에 단비 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DLC 메가 차원 러시는 본편과 어떤 포인트가 다른지, 어떤 것들이 추가되는지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 새로운 무대 ‘이차원 미르’
MZ단의 활약에 의해 평온을 되찾은 미르시티에 다시 한번 위기가 찾아온다. 알 수 없는 공간의 뒤틀림이 발생하는 새로운 이변이 일어난 탓이다. 플레이어는 메가 차원 러시의 새로운 인물 NPC ‘안샤’와 환상의 포켓몬 ‘후파’를 만나게 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후파의 능력으로 이차원으로 통하는 게이트가 열려 플레이어는 ‘이차원 미르’로 향하게 된다.
■ 코르니의 재등장
포켓몬스터 XY 이후 약 12년 만에 코르니가 재등장한다. 크로니는 작중에서 메가진화의 계승자 신분으로 활동 중이다. XY 시절 코르니와 패션 스타일이 많이 바뀌었다. 특히, 크로니의 상징과도 같았던 스케이트를 벗고 신발을 신고 있다. 머리에는 메가진화의 문양이 그려져 있는 헤어밴드, 메가스톤들을 길게 연결한 벨트를 착용하고 있다. 코르니는 MZ단의 새로운 동료가 되어 이차원 미르에 함께 들어가게 된다.
.
■ 레벨 상한 Lv100 돌파
이차원 미르에는 기존 레벨 상한 100을 넘어선 ‘이차원 레벨’의 포켓몬들이 서식한다. 트레일러에는 레벨 150의 포켓몬도 포착이 됐다. 다만, 이차원 레벨의 포켓몬을 포획했을 때 레벨이 100레벨을 초과한 상태가 유지될지는 미지수다. 원활한 DLC 컨텐츠 플레이를 위해 사용하는 포켓몬들의 100레벨 달성이 필요해 보인다.
■ 도넛 시스템
NPC ‘안샤’로부터 나무열매를 이용해 다양한 도넛을 만들 수 있다. 도넛은 만들 때 사용한 나무열매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차원 미르에서 나오는 ‘이차원 나무열매’를 사용하면 보다 높은 효과를 가진 도넛을 제작할 수 있다.
도넛 효과에는 ‘플러스 레벨’, ‘든든 에너지’ 등의 효과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미루어 보아 도넛을 통해 일시적으로 포켓몬의 레벨 상한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칼로리는 도넛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측되고, 배틀 등을 통해 조금씩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3세대 전설의 포켓몬 ‘가이오가’와 ‘그란돈’ 형상의 도넛이 뜬금없이 올라왔다. 메가 차원 러시 DLC에서 그란돈과 가이오가가 입국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또한, 메가진화가 핵심 소재인 타이틀인 만큼 ‘원시회귀’가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 신규 메가진화 및 추가 입국 포켓몬
메가 라이츄XㆍY를 비롯해 치렁과 드닐레이브, 제라오라, 루카리오 Z 등의 메가진화가 공개됐다. 추가 입국의 경우 아머까오, 몽얌나, 텅구리, 나이킹, 마임꽁꽁, 콜로솔트, 저승갓숭, 골루그, 갑주무사 등이 트레일러를 통해 확인됐다.
아울러 메가 차원 러시에서는 신규 메가진화 형태인 ‘Z’가 추가된다. 이름에 Z가 붙은 메가진화는 기술을 사용하기까지 준비하는 시간이 짧아진다. 대신 메가파워의 소모가 많아 해제가 빨라지는 단점이 존재한다.
■ 이어지는 랭크배틀 메가스톤 보상
드닐레이브의 메가스톤 ‘드닐레이브나이트’는 통신대전 Z-A 배틀클럽의 랭킹배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지난 11월 패치를 통해 랭크 배틀 환경이 재정비됐다. 승패 결과에 따라 포인트가 깎이지 않도록 순위별 포인트 획득량이 조정됐고 대전마다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일부 추가 또는 증가됐다.
또한, K 등급 랭크업 보상으로 제공되는 메가스톤이 S 랭크 달성 보상으로 변경됐다. 패치를 통해 랭크 플레이의 심리 압박을 줄였던 만큼 보다 많은 유저들이 비교적 쉽게 메가스톤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DLC에서 추가되는 몇몇 메가진화 포켓몬의 메가스톤 역시 추후 랭크배틀 보상으로 풀릴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