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리크 ‘포켓몬 레전즈 Z-A’에서는 색이 다른 이로치 ‘메리프’를 확정적으로 포획할 수 있다. 전작 ‘레전즈 아르세우스’에서 이로치 ‘포니타’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다.
메리프의 최종 진화체는 전룡으로 ‘포켓몬스터 골드 실버’에서 스토리 멤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포켓몬이다. 포켓몬 레전드 Z-A에서는 ‘메가 전룡’으로 진화도 가능하니 스토리 멤버로 꽤 훌륭하다. 이로치 색상도 분홍색으로 잘 뽑히기도 했다.
와일드 존 1 북쪽에 있는 NPC ‘무음’으로부터 사이드 미션 17 ‘색이 다른 메리프…?”를 수주받아 포획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통로를 막고 있는 돌을 부술 수 있는 격투 기술을 배운 포켓몬이 필요하다.
격투 기술을 배운 포켓몬이 없더라도 ‘모미지 리서치’ 2레벨 보상으로 획득하는 기술머신 ‘바위깨기’를 사용하면 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로치 메리프가 있는 옥상에 가기 위해서는 와일드 존 1 왼쪽에 있는 철창 안에 존재한다. 철창은 바위로 막혀 있어 포켓몬의 기술로 부수면 된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컷씬이 나오고, 컷씬이 끝나면 바로 포획이 가능하다.
매우 높은 확률로 잡히지만, 놓치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와일드 존 1 빠른이동을 하고 다시 메리프가 있는 곳으로 오면 재출현한다. 잡힐 때까지 여러 번 도전 할 수 있으므로 안심해도 된다. 당연히 원하는 성격이 나올 때까지 반복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