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표그룹의 핵심 계열사 삼표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025년 우수 회원사’로 선정되며 품질경영과 기술혁신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삼표시멘트는 생산 전 과정의 품질 안정성과 공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 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표시멘트는 ESG 경영 기조에 맞춰 저탄소·친환경 제품 개발을 강화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인 ‘블루멘트(BLUEMENT)’는 탄소 배출을 줄이면서도 내구성을 높인 기술력으로 건설 현장의 지속가능성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품질·경영 교육, 분임조 활동, 제품 인증 확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산업 전반의 품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삼표시멘트는 포틀랜드시멘트 15종, 플라이애시 2종, 고로슬래그 시멘트 23종 등 다수의 KS 인증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금번 수상을 계기로 제품·공정·안전 전 부문에서 더 높은 기준을 세우고 고객 만족도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삼표시멘트 T/S팀 김은석 팀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9일 한국표준협회장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삼표그룹 제공]](https://i0.wp.com/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5/12/415288_218814_3921.jpg?resize=600%2C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