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헬즈 “서비스 지속, 글로벌 확장 목표 변함없다”

클로버게임즈 H2스튜디오의 ‘헤븐헬즈’ 개발팀이 최근 개발 환경 변화와 관련해 향후 서비스 방향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개발팀은 13일 개발팀의 편지로 “먼저 게임을 아껴주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최근 제기된 다양한 의견과 우려에 대해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들이 전달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시스템 전반의 리밸런싱과 편의성 개선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방침도 함께 밝혔다.

일각에서 제기된 서비스 유지에 대한 우려와 관련해서는 스튜디오 차원에서 장기적인 서비스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개발팀은 업데이트에 필요한 스펙을 확보한 이후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하는 것이 기본 방향이며, 이를 위해 현재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과정에서 비용 효율화가 필요했고, 그 일환으로 조직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개발팀은 이번 결정이 단기적인 축소가 아닌, 더 나은 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선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현재 준비 중인 업데이트 내용과 글로벌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개발팀은 이를 ‘두 번째 도약’으로 규정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개발팀은 이용자들의 비판과 질책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