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앱 경험 인정받다” SPC 배스킨라빈스, 스마트앱어워드 2025 최고 대상 수상


SPC 배스킨라빈스가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SPC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가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SPC 제공]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스마트 앱 시상식으로,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가 디자인·기술·콘텐츠·마케팅·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가장 혁신적인 앱을 선정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약 200개 출품작 중 전체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6월 출시된 배라앱은 소비자 편의성을 중심으로 설계된 다양한 기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장 대기 없이 주문 가능한 ‘모바일 오더’, 카메라로 플레이버 네임택을 비추면 제품을 인식하는 ‘플레이버 스캔’, 할인·적립·결제를 한 번에 처리하는 ‘통합 바코드’ 등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기능이 돋보였다.


또한 멤버십 등급별 혜택을 제공하는 ‘핑크콘·실버콘·골드콘’ 프로그램, 지인과 함께 플레이버를 고르고 혜택을 공유하는 ‘함께 담기’, 모바일 상품권을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핑크 컨테이너’ 등 배라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호평을 받았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고객이 배스킨라빈스를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