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우리은행·MBC·이스타항공·현대트랜시스·펄어비스 등 대규모 인재 확보 나서

현대차·우리은행·MBC·이스타항공·현대트랜시스·펄어비스 등 대규모 인재 확보 나서

이미지출처 = 캐치
이미지출처 = 캐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현대자동차, 우리은행, 문화방송(MBC), 이스타항공, 현대트랜시스, 펄어비스 등 주요 기업들이 2025년 하반기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9일까지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인성검사, 채용검진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우리은행은 28일까지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투게더, Tech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세 자릿수 규모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전형은 서류전형, 1·2차 면접, 최종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MBC는 내달 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취재기자, 영상기자, 콘텐츠전략PD, 방송촬영 등 8개 분야다. 전형은 서류 심사 후 필기, 역량면접, 다면심층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이스타항공은 27일까지 일반직 공개채용을 연다. 운항 관리사, 램프 통제, 운항·객실 스케줄러 등 직무에서 선발하며, 공통 요건은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즉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현대트랜시스는 25일까지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구매, 영업, 경영지원, 생산 등이며, 지원 요건으로 10월부터 근무 가능자와 영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가 요구된다.

게임사 펄어비스는 29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게임플레이(개발), 게임디자인(기획) 분야에서 인턴을 선발하며, 서류와 필기, 면접을 거쳐 8주간의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2025년 하반기 들어 주요 기업들이 대규모 채용에 나서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원 기업의 모집 요강과 전형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