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이상 전기차 중고차 시장 트렌드 공개” KB캐피탈, KB차차차 판매 데이터 분석…포르쉐 타이칸 1위·연령별 선호도 뚜렷


포르쉐 타이칸. [사진=포르쉐 공식홈페이지]

포르쉐 타이칸. [사진=포르쉐 공식홈페이지]


[윤정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 플랫폼 KB차차차의 2024년 1~12월 1억원 이상 전기차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포르쉐 타이칸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테슬라 모델 X, BMW i7, 벤츠 EQS SUV, BMW iX 순으로 상위권을 형성하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의 선호 흐름을 보여줬다.


포르쉐 타이칸은 스포츠 세단 성능과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20대 조회 비중이 21%로 가장 높았다. 테슬라 모델 X는 대형 SUV 특성과 독창적 도어 구조로 30대 조회 비중이 34.5%로 가장 높았고, BMW i7은 40대 비중이 42.1%로 플래그십 전기 세단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을 반영했다. 벤츠 EQS SUV는 50대 비중이 18.7%로 가장 높았으며, BMW iX는 30대 비중이 31.5%로 비교적 젊은 층의 관심이 두드러졌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에서는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비교하고 판매부터 구매까지 한 번에 고려할 수 있다”며 “차량 주요 정보를 한 줄로 확인할 수 있는 KB스타픽 서비스를 활용하면 더 쉽고 빠르게 비교·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