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웰케어의 키즈 건강 브랜드 얌그루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제품을 내놓고 관련 시장을 공략한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얌그루 키클아이’다.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을 주원료로 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굴을 효소로 분해하고 유산균으로 발효해 얻은 성분이다. FGO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4개국에서 관련 특허를 보유 중이다.
연구를 통해 효과도 입증됐다. 우리나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 인체적용시험 결과 6개월간 FGO를 섭취한 어린이는 키가 평균 3.78cm 큰 것으로 파악됐다. 이 외에 어린이 키 성장과 관련된 7가지 지표에서도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제품은 젤리 스틱 형태로 하루에 한 포씩 짜 먹으면 된다. 샤인머스켓 농축액으로 단맛을 구현해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구매는 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와 CJ제일제당 자사몰 CJ더마켓 등에서 가능하며 이중 CJ더마켓에서는 할인 혜택과 사은품 제공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얌그루 키클아이’는 어린이들이 맛있게 먹으면서 키 성장까지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 전반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수 기자 ha.jisu@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