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출연만으로 시청률 폭등! 음악방송 최고 기록 연일 경신하며 ‘시청률 마법’ 화제


임영웅, 물고기뮤직


임영웅의 음악방송 ‘시청률 마법’ 연일 화제


임영웅이 음악방송 무대에 서기만 하면 시청률이 폭등하는 놀라운 현상이 연예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19일 KBS 뮤직뱅크에서 임영웅의 ‘순간을 영원처럼’ 무대가 전파를 탄 순간, 전국 시청률이 0.8%로 치솟으며 올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단순한 우연이 아니다. 앞서 9월 1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0.9%, 14일 SBS 인기가요에서는 1%를 기록하며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다. 심지어 케이블 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마저도 임영웅 출연분에서 0.3%로 연중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방송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두고 ‘임영웅 매직’이라고 부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임영웅, 물고기뮤직


압도적 무대 장악력에 제작진들도 ‘감탄’


한 음악방송 PD는 “임영웅이 노래를 시작하는 순간 스튜디오 전체가 숙연해진다”며 “그의 무대 장악력은 가히 압도적”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임영웅의 무대가 끝난 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감동했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한 시청자는 “임영웅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눈물이 났다”며 “이런 가수가 또 있을까 싶다”는 댓글을 남겼다.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임영웅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SBS 섬총각 영웅과 KBS 불후의 명곡 출연분 역시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아내며 제작진들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국투어 전석 매진, 인기 열풍 계속


현재 각 방송사 제작진들 사이에서는 임영웅을 섭외 1순위로 꼽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같은 현상의 배경에는 임영웅만의 독특한 감성과 진정성이 자리하고 있다. 정규 2집 ‘순간을 영원처럼’에서 보여준 한층 깊어진 보컬과 세련된 선율은 기존 팬들은 물론 새로운 리스너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10월부터 ‘IM HERO’ 전국투어를 시작할 예정인데, 벌써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그의 인기가 얼마나 뜨거운지를 보여주고 있다. 임영웅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시청률 견인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