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운, TGS 2025서 시즌 업데이트 계획 발표

넷이즈게임즈 무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신작 ‘연운’ 개발팀이 도쿄게임쇼 현장에서 출시 후 시즌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연운은 오는 11월 15일 PC 및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으로 글로벌 공식 출시된다. 

연운 개발팀은 3개월 주기의 시즌제 운영을 통해 스토리를 계속 확장하는 운영 계획을 밝혔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변화하는 역동적 무협 세계관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출시 시즌에는 ‘청하’와 ‘개봉’ 두 지역이 공개되며 각 지역은 독자적인 게임 스토리를 담고 있어 등장 인물들의 과거와 숨겨진 서사를 깊이 경험할 수 있다.

향후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지역과 인물을 통해 주요 스토리가 이어지며 신규 콘텐츠 및 한정 이벤트, 소셜 기능과 캐릭터 육성 강화 등이 반영돼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연운 개발팀은 ‘우아함과 잔혹함의 공존’이라는 게임 전투 디자인 관련 배경 철학 내용도 공개했다. 이러한 디자인 철학은 게임 전투 시스템 설계에 적극 반영됐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게임 속 ‘우산’은 치명적 무기가 될 수 있는 동시 방패로 활용될 수 있고, 무협의 우아함과 미학적 경지를 표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연운 개발팀은 무협의 정수를 담은 디자인 철학을 게임 내 설득력 있게 구현하기 위해, ‘정무문’에 참여했던 홍콩의 전설적 액션 감독 동위와 협업한 개발 배경 스토리도 전했다. 

연운은 오는 11월 15일 PC와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으로 무료 출시되며 현재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등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 전용 외관 아이템 및 맞춤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한정 예약 패키지도 출시됐다. 연운은 한국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