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동행 금계 “고난도 콘텐츠 파티의 구원자”

가레나 ‘신월동행’ 금계는 아군 전체에 보호막을 부여하는 탱커로, 고난도 콘텐츠인 구속의 탑과 위험 재현 2파티에서 톡톡히 활약하는 캐릭터다.

■ 금계 스킬 구성

일반 공격 : 금계가 선택한 적군에게 135%의 물리 피해를 주고, 50% 확률로 5 EP를 획득한다.

전술 : 아군이 필살기를 시전하기 전에 체력이 30%보다 높으면, 해당 아군이 자신의 최대 체력 1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이번 추가 피해량의 50%만큼 해당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등 뒤 그림자‘를 1단계 부여한다. 아군이 치명 피해를 받으면 전장에서 철수하지 않고, 금계가 자신의 최대 체력 25.0%만큼 해당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또한 자신에게 자신의 현재 체력 40%의 피해를 주고, 등 뒤 그림자가 1단계 제거된다. 등 뒤 그림자는 적군이 제거할 수 없다.

필살기 : 금계가 자신의 최대 체력 32.0%만큼 선택한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또한 자신의 최대 체력 12.0%만큼 남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특성 : 아군이 피해를 줄 때 보호막을 보유한 경우,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가 최대 8% 증가한다. 또한 피격자에게 공격자가 보유한 보호막 수치 8%의 추가 피해를 준다. 최대 공격자의 공격력만큼 줄 수 있으며, 스킬당 최대 1회 발동된다.

지원 스킬 : 금계가 자신의 최대 체력 28%만큼 선택한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또한 자신의 최대 체력 10.0%만큼 남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금계는 등 뒤 그림자로 아군의 치명적 피해를 1회 막아주며, 필살기로 전체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한다. 보호막은 금계의 체력에 비례하며 주로 필살기 위주로 운영하는 캐릭터다.

그간 칸나기, 은봉, 충원 등 단일 파티원을 보호하는 엄호 탱커는 있었지만, 전체 파티 대미지를 케어하는 탱커는 없었다. 금계 출시 이후로 위험 재현 2파티는 고정 출석할 정도로 훌륭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후 픽업이 절경이라 재화에 여유가 없을 수 있지만, 금계 없이는 여러모로 불편한 상황을 겪을 일이 많기 때문에 명함은 꼭 뽑기를 추천한다.


■ 스킬

– 전술 스킬 6, 필살기 10

전술 스킬 자체를 잘 사용하지 않는 필살기 위주 캐릭터다. 딜러 스킬 작을 전부 완료한 것이 아니라면 필살기 스킬 레벨만 올리고 사용해도 무방하다.

 

■ 칩셋

– 북방의 벽 4세트 or 생명 22세트 

– 1, 2번 : 생명%, 생명%, 시작 EP, 생명%, 시작 EP/방패

-3, 4번 : 생명%, 시작 EP, 생명%, 생명%, 시작 EP/아무거나

북방의 벽 4세트나 생명 22세트를 착용한다. 필드에 직접 나설 때는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할 시 보호막을 강화해주는 북방의 벽 4세트가 좋다. 지원 스킬을 활용할 경우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하지 못해 생명 22세트를 착용한다.

 

■ 추천 파티

금계 + 자회 + 정천 + 천성

위험 재현 2파티에 당분간 개근하는 조합이다. 자회와 정천은 딜을 버틸 수 있을 때는 성하전사를, 딜을 버티기 어려울 경우 성하전사 세트를 착용한다.

금계 + 딜러 + 딜러 + 칸나기

엄호 탱커인 칸나기와 보호막 탱커인 금계를 같이 채용하는 조합이다. 주로 구속의 탑 콘텐츠에서 사용하며, 지원 스킬로 월백 등을 채용해 보호막으로 케어할 수 없는 대미지를 커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