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탈중앙화 인터넷을 구현하는 프로젝트 스페이스코인(Spacecoin·SPACE)이 글로벌 웹3(Web3) 컨퍼런스 ‘토큰2049(TOKEN2049 Singapore)’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토큰2049는 글로벌 Web3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표 컨퍼런스로 매년 싱가포르에서 수만 명의 개발자, 투자자, 기업가들이 모여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웹3 컨퍼런스로 꼽힌다. 올해 컨퍼런스는 오는 내달 1~2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린다.
오태림 스페이스코인 창업자는 연사로 무대에 오른다. 오 창업자는 내달 1일 오후 3시 15분 톤 스테이지(TON Stage)에서 ‘우주에서 시작하는 탈중앙화 연결(Decentralizing Connectivity from Space)’를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토큰2049에는 블라드 테네프 로빈후드 CEO, 발라지 스리니바산 더 네트워크 스테이트 창립자, 톰 리 비트마인 회장, 아서 헤이즈 메일스트롬 최고투자책임자(CIO), 리처드 텡 바이낸스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 테더 CEO,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 공동창립자, 브라이언 존슨 블루포인트 창업자 등 글로벌 블록체인·금융·정치 분야 인사들이 대거 연단에 오를 예정이다.
스페이스코인은 토큰2049 기간 중 사이드 이벤트로 ‘카페GM(CafeGM)’과 프라이빗 전용 ‘카페GM 블랙(CafeGM Black)’을 주최한다. 카페GM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사이드 이벤트로 폭넓은 네트워킹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카페GM 블랙은 초청받은 투자자, 전략 파트너, 업계 리더만 입장할 수 있는 프라이빗 사이드 이벤트로 운영된다.
지난해 첫 저궤도 위성의 성공적인 발사 이후 기술 테스트에 주력해온 스페이스코인은 이번 토큰2049의 타이틀 스폰서 외에도 ‘에어드랍 시즌2’를 공식 개시하면서 본격적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이용자 참여의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2에서는 시즌1보다 높은 비율의 토큰이 할당될 뿐만 아니라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등 국내 주요 5대 거래소의 투자자 역시 에어드랍 대상에 포함하여 생태계 확장이라는 비전에 보다 충실한 이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