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멜론 차트 4주 연속 1위로 통산 30관왕 달성…전무후무한 기록


임영웅, 물고기뮤직


임영웅, 멜론 차트 4주 연속 1위로 ‘명예졸업’ 달성


임영웅이 또다시 음원차트 역사를 새로 썼다. 멜론 주간인기상에서 신곡 ‘순간을 영원처럼’으로 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명예졸업을 달성한 것이다.


이번 성과로 임영웅은 66.57점이라는 압도적인 점수를 기록했다. 투표 점수 42.40점과 음원 차트 점수 24.17점을 합산한 결과로, 에스파와 플레이브를 큰 격차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특히 ‘순간을 영원처럼’은 발매 즉시 멜론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주는 가사에 많은 팬들이 “눈물이 났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 임영웅의 음악적 성숙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통산 30관왕, 멜론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 수립


이번 4주 연속 1위로 임영웅은 통산 30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2022년 ‘최애 수록곡 대전’ 1위까지 합쳐 총 30회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게 된 것으로, 이는 멜론 역사상 전례 없는 성취다.


네티즌들은 “이제 임영웅 없는 차트는 상상할 수 없다”며 열광하고 있다. 음악 전문가들도 “단순한 인기를 넘어 문화 현상”이라고 평가하며 임영웅의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했다. 트로트 장르를 넘어 전 연령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임영웅의 저력이 다시 한번 증명된 셈이다.


전국투어 ‘IM HERO’ 개최, 팬들 기대감 폭발


임영웅은 오는 10월 17일부터 전국투어 ‘IM HERO’를 시작한다.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부산까지 6개 도시를 돌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팬들은 벌써부터 “티켓팅 전쟁이 예상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임영웅의 콘서트는 매번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티켓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가 된 상황이다. 차트 정상을 독주하고 있는 임영웅의 행보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음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